사용자 정보 가져오기에서 본인의 uuid를 확인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되나요?

내 앱의 동의 항목 - 접근 권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은 동의 완료한 상태에서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를 사용하면 id, connected_at, kakao_account 이렇게
3개의 응답만이 돌아옵니다.

for_partner 의 uuid 정보를 보기 위해서 추가로 처리해야 될 부분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본인의 uuid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신가요?

메시지 보내기 용 + DB 에 저장한 후 추후 휴대전화번호와 같은 정보로 uuid를 검색해볼 생각입니다.

나에게 메시지 발송은 UUID가 필요 없고, 친구에게 메시지 발송 역시 UUID가 있다해서 메시지 발송 가능한 것이 아니고 조건이 충족해야합니다.

그리고 UUID는 로그인한 사용자의 메시지 발송가능한 친구목록 조회 API를 통해 조회합니다.

아래 친구/메시지 API 체크 리스트 확인 부탁드려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음… 나에게 발송이 아닌 처음 가입시 본인의 정보와 uuid를 같이 DB에 저장하고
나중에 다른 사람이 그 사람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으며 친구 목록 조회 api 에서 해당 유저가 조회되는 상태인 경우
친구목록에서 선택하는 과정 없이 바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제 목적입니다.

처음 가입시 사용자 정보를 가져올때 uuid를 받아 볼 수 있는 항목이 보여서 충분히 가능하다 생각이 되어져서요.

수신자의 수신거부, 친구차단, 앱연결끊기 등 다양한 사유로 메시지 발송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 목록 조회 api 를 이용하여 조회된 결과에 발송대상 필터링하여 사용 부탁드리며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이해하기

uuid를 속도개선등 캐싱 목적이 아닌 발송을 위한 저장, 조합 용도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가이드 참고 부탁드려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