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pi.shared.scopes 실행 시 KOE322 에러 발생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SDK: 2.18.0
앱ID: 341501

안녕하세요!
카카오 SDK를 사용하던 중 사용자의 Scope를 조회하기 위해 UserApi.shared.scopes를 실행하다보면 간혹 KOE322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팀원분의 폰에서 해당 이슈가 발생하여 확인해보니, Refresh Token 발행 자체가 아주 오래 지나지 않았다고 하는데,
기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Refresh Token이 만료되어 KOE322 에러가 발생할 수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네이티브 SDK에서는 토큰을 직접 관리하기에 사용자 접근토큰이 만료된 경우 자동으로 갱신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refresh token 이 만료된 경우 KOE322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KOE322 오류는 refresh token의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logout API가 호출되었거나, 직접 연결을 끊은경우 만료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