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_key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딜러사 다우기술 소속 김현진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알림톡과 친구톡) 사용중인 고객사에서 카카오싱크도 같이 이용을 하면서 각 서비스 별 키 값에 대한 문의가 있어 확인 요청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차단 콜백>
https://developers.kakao.com/docs/sync/kakao-talk-channel#카카오톡-채널-추가-차단-콜백

<카카오톡 채널 관계 조회 API>
https://developers.kakao.com/docs/sync/kakao-talk-channel#카카오톡-채널-관계-조회-api

상기 두 개 가이드 페이지에서 'user_id’라는 키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해당 'user_id’가 카카오 친구톡의 'user_key’와 동일한 값이라고 봐도 되는건지 문의 드립니다.
'user_key’에 대한 내용은 아래 친구톡 api 가이드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친구톡 API 가이드>
https://bzm-center.kakao.com/guide/document/ftalk

user_id는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서비스와 연결되었을때 발급되는 서비스 사용자 ID입니다.
user_key는 친구톡에서 발급하는 ID로 user_id와는 다른 ID입니다.

user_key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비즈메시지 쪽으로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