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43089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dailyshot.co
- 오류 내용 : 같은 휴대폰 번호, 다른 계정으로 인식
안녕하세요 데일리샷 개발자 양영광 입니다. 카카오 싱크 User id 관련 궁금한점이 있어 문의 글 남깁니다.
- 앱을 사용중인 고객분 께서 기기 변경 후(기존 A 기기 → 신규 B 기기) 이후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했을 때, 기존에 저장된 User ID와 다른 ID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 위 문제로 신규 회원으로 인식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예시 상황:)
- A 기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 User ID:
AAA123
으로 응답됨 - 동일 휴대폰 번호, B 기기로 변경
- B 기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 User ID:
BBB123
으로 응답
질문:
- 같은 번호인데, 다른 User id를 내려주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 (카카오톡 계정을 새로 가입하여 기존 계정이 비활성회 되는 케이스도 생각해봤는데, 이 경우에 계정 연결 끊기가 웹 훅으로 호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