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번호(User ID) 관련 문의 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43089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dailyshot.co
    • 오류 내용 : 같은 휴대폰 번호, 다른 계정으로 인식

안녕하세요 데일리샷 개발자 양영광 입니다. 카카오 싱크 User id 관련 궁금한점이 있어 문의 글 남깁니다.

  • 앱을 사용중인 고객분 께서 기기 변경 후(기존 A 기기 → 신규 B 기기) 이후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했을 때, 기존에 저장된 User ID와 다른 ID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 위 문제로 신규 회원으로 인식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예시 상황:)

  1. A 기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 User ID: AAA123 으로 응답됨
  2. 동일 휴대폰 번호, B 기기로 변경
  3. B 기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 User ID: BBB123 으로 응답

질문:

  • 같은 번호인데, 다른 User id를 내려주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 (카카오톡 계정을 새로 가입하여 기존 계정이 비활성회 되는 케이스도 생각해봤는데, 이 경우에 계정 연결 끊기가 웹 훅으로 호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번호는 디벨로퍼스 앱과 카카오 계정에 종속적인 정보로
이 번호가 다른것은 앱 또는 로그인에 사용된 계정이 다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님 앱 143089의 경우는 2018년 9월 19 이전 생성 된 앱으로
연결 끊기하는 경우 다음번 카카오 로그인 시 회원번호가 새로 채번 되는 설정이 기본 활성화 되어 있어
해당 사용자가 연결 끊기 후 다시 카카오 로그인 한 경우라면 회원번호가 새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는

  1. 기기변경 후, 새로 가입 하셨거나 연결 끊기 하지는 않으셨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2. 회원님 서비스의 경우 회원번호(Service User ID)고정 옵션을 활성화 하는 것을 검토 부탁드립니다.

연결끊기: 카카오톡 계정 관리자 페이지의 연결된 서비스 목록에서 사용자가 직접 연결 끊기 가능
회원번호 고정 옵션: [faq] 앱 연결이 끊겨요, 앱 유저 id가 바뀝니다 참고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제안주신 내용도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