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공유하기 User Argument가 반영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공유하기의 User Argument가 인식이 안돼서 글 남깁니다.

image image

템플릿 설정 화면에서 User Argument에 값들이 잘 추가된 것을 확인했고, 카카오톡 공유하기 시에 설정한 템플릿도 잘 나오고 있는데, 커스텀으로 설정한 User Argument에 있는 값들이 반영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3-01-31 오후 6.06.47

템플릿을 잘 불러오고 있기에 Kakao.Share.sendCustom에서 templateId까지는 잘 넘어간 것 같은데, templateArgs 안에 있는 값들은 모두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templateId는 89326입니다.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 건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앱 858641(멍멍케어)에서 테스트 하신 templateArgs는 아래와 같이 사용되었습니다.

{
    "THUMBNAIL": "blob:http://localhost:3000/d89abc23-ec7d-44ea-835f-cd940558a7f6"
}

PROFILE_NAME 항목은 전달되지 않았으며 이미지의 경우 blob 스킴이 붙어있어 표시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첨부 이미지에 사용된 코드는 카카오측 로그에서 발견되지 않았는데요
실제 동작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 프로젝트에서 Kakao가 인식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는 것 같습니다.
'Kakao' is not defined가 떴다가 안 떴다가 하면서 templateArgs가 적용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네요. 아마 올려주신 templateArgs 이후에 어제 테스트한 내용들은 모두 'Kakao' is not defined 때문에 적용이 안된 것 같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오류는 JS SDK가 로드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JS SDK를 페이지에서 동적으로 로드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완전히 로드된 뒤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