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친구 추가/차단 콜백 url 설정 문의드려요

제가 개발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어서 질문드려요
카카오 싱크를 도입하려고 설정하던 중
[ 플러스친구 추가/차단 콜백 URL 설정 ]
이라는 항목이 있던데 제가 이 콜백 URL이라는 개념을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저는 우선 자사 홈페이지를 URL로 넣어놨는데
특별히 지정해주어야하는 URL이 있는것인지 이게 무슨기능을 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bom2834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 차단 콜백의 경우는 필수는 아니고, 필요하신 경우에 등록하시면 되는 부가 옵션입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sync/plusfriends#플러스친구-추가-차단-콜백
위 가이드에서 좀 더 설명을 드리면

  • 운영하시는 플러스친구를 사용자가 친구추가 하거나,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 이때 어떤 사용자가 친구추가를 했는지 차단했는지를 꼭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알고 싶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친구추가 또는 차단이 발생할 때마다, 등록하신 URL로 카카오가 그 정보를 '콜백’으로 보내드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등록하실 URL은 저희가 보내 드린 콜백을 수신할 곳이라야 합니다.

현재 단순히 홈페이지 URL을 넣어두셨다면 저희가 콜백을 보내도 호출한 API를 이해하지 못할테니, 그 정보를 저장하지 못하고 계실 겁니다.

다만 서비스에 필수적인 API는 아니니, 필요에 따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2개의 좋아요

그럼 콜백URL은 어떤식으러 지정하는건가여 단순히 홈페이지 URL이 안되면 따로 URL을 만들어야되나여
아님 콜백 넣는곳에 샘플보면 홈피 URL에 /callback 이렇게 나와잇던데 이런식을 적으면 되는건가여?

@seed0930

콜백URL은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콜백을 받을 경로를 입력하시는 것이기에,
홈페이지 도메인 뒤에 /callback을 붙인다고 해서 동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해당 콜백을 받아서 처리를 해주셔야 해요.

실제로 해당 콜백을 받아서 처리해야한다고 하셧는데 그럼 해당 콜백을 받으려면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