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url이 안드로이드로 접속할 때만 해당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뜹니다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Faq 목록 - 10. Android ( Faq 목록 입니다 ) 먼저 확인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은 14이고

현재 카카오톡에서 https://marketing.tenx.kr URL을 메시지로 전송해 클릭하면, 안드로이드에서는 해당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지만, iOS에서는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열립니다.

혹시 URL에 포함된 ‘marketing’ 단어가 문제일까 싶어 'market’으로 변경한 https://market.tenx.kr URL도 동일하게 만들어 테스트해 봤는데, 이 URL은 안드로이드에서도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두 URL은 동일한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설정되어 있어 완전히 같은 내용을 보여주지만, 안드로이드에서만 ‘marketing.tenx.kr’ 주소로 접속할 때 문제가 생깁니다.

저는 이 홈페이지의 개발자이며, 안드로이드에서만 ‘marketing’ URL 접속이 막히는 원인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I can offer a few solutions for this problem:

URL Redirect Control:

// Android için User-Agent kontrolü ve yönlendirme
if (/Android/i.test(navigator.userAgent)) {
    // marketing.tenx.kr yerine market.tenx.kr'ye yönlendir
    if (window.location.hostname === 'marketing.tenx.kr') {
        window.location.href = window.location.href.replace('marketing.tenx.kr', 'market.tenx.kr');
    }
}

DNS and SSL Certificate Check:

Make sure DNS records are correct for both domains
Check that SSL certificates are up to date and correct
Check special SSL policies for Android

Alternative Solutions:

Redirect with .htaccess
Use path instead of subdomain (e.g. tenx.kr/marketing)
Check cache settings if you are using CDN

Android Manifest Check:

<application
    android:usesCleartextTraffic="true"
    android:networkSecurityConfig="@xml/network_security_config">
</application>

Possible causes of this issue:

Android detecting URLs containing certain marketing words as spam
SSL/Security policy differences
DNS resolution issues
Android WebView restrictions

@정윤교7407 Which solution would you like to try? I can explain each one in detail.

@정윤교7407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카카오톡 관련 내용은 해당 부서에서 확인해주셔야하는데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에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문의”로 내용 남겨주시겠어요?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개발 부서에서 접수받을 수 있도록 해당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

@정윤교7407

추가로 확인해보니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에서 접속 안된다고 하신 https://marketing.tenx.kr 주소는

라인메신저 인앱브라우저, 페이스북 인앱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안되네요?

해당 페이지에 문제될만한 내용 있는지도 살펴 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문제있는 페이지는 최초 접근 이후 304 Not Modified 요청된 리소스 재전송 필요없음 상태가되는데 이게 문제 일 수 있겠네요.
인앱브라우저는 일반적으로 서비스앱 종속적인 캐시 정책이 있으므로 304 http 스테이트 처리 하시는 부분 검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