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공유하기 URL 길이에 따른 모바일 동작 문제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은 문제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리액트 타입스크립트 기반으로 sendDefault를 사용해 공유하기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이때, 공유되는 URL은 특정 결과데이터를 url에 인코딩하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따라서 결과에 따라서 url 주소와 길이가 다르게 공유됩니다.

공유하기를 수행했을 때, 웹에서는 URL의 길이 상관없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아이폰 + 사파리)에서는 긴 URL을 가지는 경우에는 공유하기를 수행해도 모바일 폰에서 카카오톡이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일정 수준이하 길이의 URL을 가진 경우에는 정상 동작합니다. (e.g. 마인드밍글)

모바일 환경에서 긴 URL에 대한 공유하기 요청을 kapi.kakao.com로 했을 때, 응답은 200 status로 돌아오지만, 카카오톡 앱이 아무 동작하지 않습니다. 긴 URL이라고 하지만 길이가 1000자를 넘지는 않습니다.

모바일에서 공유하기가 동작하지 않는 URL 예시입니다.
(마인드밍글)

한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공해주신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공유하기에 사용된 전체 길이가 3000자를 넘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에 사용되는 URL 제한은 사용자의 컨텐츠 뿐만아니라 SDK에서 사용하는 파라미터까지 포함됩니다.
때문에, 전체 길이가 2084자를 넘지 않도록 부탁드리며 가능한한 컨텐츠에 포함되는 URL은 짧은 URL을 사용 부탁드립니다.

이 길이 제한은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능 이전에 브라우저에서 정상 동작 가능한 맥시멈 URL 길이를 참고하여 설정된 제한입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