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동의화면 URL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애드뷰 콤팩트뷰 광고 상품을 집행할 예정입니다. 상기 캡처본과 같이, 카카오톡 회원가입 CTA 버튼을 광고로 노출하고 싶은데요. 해당 CTA 버튼 랜딩은 카카오싱크 동의창으로 설정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카오싱크 동의창 설정에 대해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1. 카카오싱크 동의창 URL 추출 방법이 있을까요?

  2. 카카오싱크 동의창 URL은 파라미터(인가코드)를 붙혀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인가코드 붙히는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제가 비 개발자인지라, 카카오 디벨로퍼 안내글을 보았지만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quest-code

  3. 카카오싱크 동의창 URL에 GA UTM 파라미터를 붙일 수 있을까요? 붙일 수 있다면, 가이드라인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애드뷰에서 링크할 주소는 아래 주소를 사용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 cd41de3df2a004f6954125f925cdba71&redirect_uri=https://m.nuonshop.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response_type=code

GA UTM 파라미터는 위 주소에 셋팅하실 수 없습니다.
카카오와 같은 OAuth2 방식의 로그인은 위 주소로 동의창(인가코드요청)이 랜딩된 후, redirect_uri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 때, OAuth2 스팩상 여기에 정의된 파라미터 외에는 모두 제거 됩니다.

때문에 보편적으로 OAuth2에서 허용하는 state 파라메터에 utm을 세팅하하여 서비스측의 redirect_uri 에서 이를 추출하여 셋팅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