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URL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Kakao Account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ipstore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연동한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 광고 준비 과정에서 현재 위 카카오 싱크 URL을 타고
접속해보면 [해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 혹시 위 카카오 싱크 랜딩 url 이 잘못된건지,
아니면 현재 추가 개발 필요한 부분이 있을지 여쭙니다.

안녕하세요.

랜딩 URL의 redirect_uri이 테스트 하고 계시는 주소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account-stage.impressivepresent.com/app/providers/kakao/callback

https://account.impressivepresent... 이렇게 시작하는 주소가 되어야 할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처음 전달드린 랜딩 주소가 일회성이라고 합니다.

그럼, https://account.impressivepresent… 이렇게 시작하는 URL로 따로 만들어야 하는 걸까요?
제가 개발 담당자가 아니라서, 관련 내용 전달을 위한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담당 개발자에게 카카오 로그인이 스테이지 주소로 redirect 되고 있으니 리얼 환경 주소로 변경해달라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주소에 dev, stage 같은 단어를 추가하여 개발서버와 프로덕션(리얼)을 구분합니다.

현재 문의 드리는 내용이 카카오 애드뷰라는 광고 캠페인과 카카오싱크 연동 회원가입 연결을 위한
kauth URL 을 만들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account-stage. 로 시작하는 url 로 구현이 되는 것이 맞는지 한번더 문의 드립니다. 아래 개발 가이드에 보면 kauth URL 식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보여서요.

[애드뷰 연결 개발 가이드 URL]

[광고주 일회성 URL]

말씀대로 사용하셔야할 kauth URL은 아래와 같은 패턴이어야 합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REST_API_KEY}&redirect_uri=${REDIRECT_URI}&response_type=code

지금까지 문의 주셨던 내용은 위의 패턴에 redirect_uri 설정에 관한 내용이었으며 현재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시도해보니 정상적으로 설정되신것 같습니다.

kauth URL은 위의 패턴대로 입력하시면 되나,
현재 담당 개발자께서 사이트에 적용하신 내용을 보면 위 주소 패턴외에 scope와 state설정도 하셨는데요. 때문에 위 주소 패턴으로 그대로 사용하면 정상동작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scope 설정을 하셨다는건 회원 가입 중 추가 동의 항목을 노출 시키겠다는 설정이고, state 설정은 서버측에서 별도 보안처리가 있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필요하신 kauth URL은 담당 개발자에게 문의 하셔야 정확한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위 패턴으로 시작하는 kauth URL 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현재 카카오디벨로퍼스 비즈앱 ID는 616721 입니다.

위에 안내드린 주소에서 ${REST_API_KEY}, ${REDIRECT_URI}를 올바른 값으로 치환하여 사용하시면 kauth URL이 됩니다. (카카오 로그인 적용 시, 직접 구성하는 내용이기에 위 내용이 다 조합된 페이지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 REST_API_KEY는 디벨로퍼스 사이트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요약 정보에서 REST API 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REDIRECT_URI는 현재 독립몰 개발중이신 개발자에게 문의 하셔서 받으서야 합니다.

대부분 위대로 설정하면 문제 없으나 구성하고 계시는 사이트는 담당 개발자께서 추가적으로 scope와 state설정을 하셨기 때문에 담당 개발자에게 꼭 문의 하시고 사용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아래는 개발 이야기 입니다만,
로그인 시, state를 사용하신다면 독립몰 측에서 로그인 시도 마다 난수를 생성하여 별도의 보안처리를 하고 계신다는 것으로 위 주소 패턴대로 사용하시면 독립몰측 보안처리로 인해 가입이 되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녕하세요. 일전에 전달드린 아래 url 관련 추가 문의 드립니다.

위 카카오싱크 url 안에 state, scope는 옵션널이고, 보안상 사용하는 부분이라서 큰 영향 없을 거라고 개발자 측에서 얘기를 하는데요.

그렇다면, 저 url 을 실제 애드뷰에 사용해도 그럼 문제가 없는 걸까요? 테스트로 카카오톡에서 랜딩 접속하면, 회원가입으로는 나오는데 이후 동의하기 누르면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떠서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카카오싱크1
카카오싱크2

redirect_uri 값은 담당개발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 적용하신 주소는 개발자가 테스트 용으로 사용하는 주소로 보이며 외부 접속 불가한 주소 입니다.

state 는 CSRF 체크 때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 다이렉트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라고 하며, 위 url을 전달 받았는데요. 이상 없을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response_type=code&client_id=098bda7b23b51f74413dec78bef97436&scope=profile_nickname,account_email&state=eyJtb2RlIjoiU0lHTl9JUF9NQUxMIiwiY3NyZkhhc2giOiIkYXByMSRUalduWnI0dSQ3STl6V2EydWlTV2FVZkVuZTVpZUcuIn0=&redirect_uri=https://account.impressivepresent.com/app/providers/kakao/callback

주소 체계에는 문제 없습니다.
다만, 해당 주소로 직접 가입 시, 서비스에서 이미지의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담당 서비스 개발자에게 오류 문의 부탁드립니다.

image

https://account.impressivepresent.com/#/kakao-chanel

확인하느라 답변이 늦었습니다.

kauth.kakao.com ~ 으로 시작하는 url 이 아닌
혹시 위 링크로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kauth 로 시작하는 주소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해당 URL을 확인해 보니 #kakao-chanel 해시뱅 값을 보고 스크립트로 처리되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실제 테스트를 꼭 진행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