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URL Scheme을 활용하여 특정 좌표, 장소에 대한 상세 정보도 노출 가능한가요?

지도/로컬 API에 대한 문의게시판입니다.
카카오 질문

안녕하세요. 카카오맵을 활용하여 외부 링크로 이동 시, 특정 지하철역 혹은 버스 정류소에 대한 상세값이 나오도록 하는 기능을 앱에 추가하고 싶습니다.

카카오맵 URL Scheme을 보면 좌표로 이동 / 장소로 이동 / 검색하기 와 같은 다양한 종류가 등장하는데, 저희가 의도하는 바는 첨부한 파일과 같이 특정 지하철역(ex. 신용산역 4호선) or 고덕역(특정 버스에 대한 정류소) 가 입력되어 검색된 정보로 카카오맵이 실행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질문을 드리고 싶은 점은,

  1. 카카오맵 URL Scheme을 활용하여 카카오맵 내에, 의도하는 지하철역, 버스 정류소로 이동하려면 좌표로 이동 / 장소로 이동 / 검색하기 중 어떤 것을 사용해야하나요? 세 가지 중 하나라도 의도하는 바에 부합하는 요소가 있나요?

  2. 카카오맵 URL Scheme의 좌표로 이동 / 장소로 이동의 경우 설명에 지정된 좌표나 ID 중심으로 지도를 보여주고 마커를 표시한다고만 명세되어있는데, 이 얘기는 카카오맵을 실행했을때 정말 딱 마커만 표시하고 상세 정보는 보여주지 않는걸까요? 동일하게 검색하기의 경우는 지정된 좌표로 검색을 수행한다고 나와있는데 이 부분이 실제 카카오맵 앱에서 특정 요소를 클릭했을 때, 마커와 함께 상세정보를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번과 이어지는 질문입니다.)

  3. 지하철역의 경우 고유 ID의 파악이 가능한데, 3412와 같은 특정 버스의 특정 정류소 상세 정보로 이동하는 것도 URL Scheme을 활용하면 가능할까요?

한 눈에 파악하기 위해서는 첨부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검색하기 또는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좌표를 안다면 좌표로 이동 URL Scheme을 이용해주세요.
  2. kakaomap://search?q=판교역 로 앱을 열어보면,
    판교역 위치 마커 표시 및 역 정보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