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데이터 프레임워크 정립을 위해 utm_content 값에 소재ID가 불러오도록 설정하고자 합니다.
자동추적URL 기능을 ON으로 설정할 경우 k_creative= 값에 소재ID가 따라오는 것을 확인했으나, 해당 방법으로 진행할 경우 utm_source= / utm_medium= 값을 저희가 원하는 형태로 입력할 수 없고 kakao / keyword 라는 고정값으로 나타나게 되어 사용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자동추적URL 기능을 통해 소재ID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다면, 해당 영역에 적용되는 변수값이 있을 것 같은데,
카카오 키워드광고에서 소재ID 호출할 수 있는 변수값 이 있을까요?
ex_ 네이버의 경우 랜딩 URL에 utm_content={ad} 라는 값으로 변수값 처리를 진행할 경우 소재ID가 랜딩페이지에 자동으로 매칭 / 구글의 경우 utm_content={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