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로그인을 시도해보고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ZYCrJ1WRtq2ioTIsNnPo3M0jQJgezzSM/edit#slide=id.p47

위 문서를 참고하여 Unity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카카오톡 어플이 있는 경우에 잘 작동하지만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넘기면
브라우저 창에서 kakao123456://oauth?code=ASDFASDFASDF 로 리다이렉트 되며 연결이 차단되었다고 뜹니다.

왜 계정을 활용한 로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지, 어떻게 해결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가이드 참고하셔서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AuthCodeHandlerActivity 를 등록할 때 android:exported="true" 옵션이 빠지진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앱id(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숫자 값) 와 이슈가 발생하고 있는 브라우저 이름 (ex - chrome, 삼성 인터넷 등)과 버전 첨부 부탁드립니다.

만약 android:exported="true" 옵션을 추가했음에도 이슈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면
디바이스의 기본 브라우저를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했을 때도 동일하게 이슈가 발생하는지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true 옵션은 설정하였지만 그대로입니다.
일단, Unity에서 로그인 구현하기에 기본 activity가 com.unity3d.player.UnityPlayerActivity라서 AuthCodeHandlerActivity로 변환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앱id는 432141 입니다.

에러 메시지와 서버 로그를 봤을 때는 AndroidManifest.xml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커스텀 스킴을 수신하지 못해 에러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에게 개인 메시지로 AndroidManifest.xml 파일 (앱 키까지 포함해서)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서버 로그를 확인했을 때는 디바이스의 기본 브라우저가 삼성브라우저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른 브라우저로 바꿨을 경우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AndroidManifest.xml에 엑티비티를 추가하여 AuthCodeHandelerActivity 부분을 추가하였더니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