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로 kakao ios 13버전 빌드하기

  1. 사용 중인 SDK 정보
    KakaoSDKAuth
    KakaoSDKUser
    KakaoSDKCommon
    (셋 다 CocoaPods으로 설치했습니다.)

  2. 디벨로퍼스 앱 ID : 1016894


ios13이상 버전으로 url 설정을 할려면 SceneDelegate.swift

 func scene(_ scene: UIScene, openURLContexts URLContexts: Set<UIOpenURLContext>) {
        if let url = URLContexts.first?.url {
            if (AuthApi.isKakaoTalkLoginUrl(url)) {
                _ = AuthController.handleOpenUrl(url: url)
            }
        }
    }

이 코드를 넣어야된다고 되어있어서 유니티 빌드하고 xcode 에서 info.plist 설정도

<key>UIApplicationSceneManifest</key>
	<dict>
		<key>UIApplicationSupportsMultipleScenes</key>
		<false/>
		<key>UISceneConfigurations</key>
		<dict>
			<key>UIWindowSceneSessionRoleApplication</key>
			<array>
				<dict>
					<key>UISceneConfigurationName</key>
					<string>Default Configuration</string>
					<key>UISceneDelegateClassName</key>
					<string>$(PRODUCT_MODULE_NAME).SceneDelegate</string>
				</dict>
			</array>
		</dict>
	</dict>

이렇게 넣어준 후 scenedelegate설정도 카카오 디벨로퍼에 있는 url설정코드로 넣어줬습니다.
그런 후 빌드를 하니 빌드는 되는데 앱이 켜지고 그냥 검은화면에 오류는
Requesting to set overscan compensation when we do not have a window scene <— 이렇게 뜹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며칠째 카카오 ios빌드 문제로 너무 힘듭니다 꼭 답변 부탁드려요ㅠㅠㅠ

안녕하세요.

해당 오류는 카카오 SDK와 무관해 보입니다. 카카오 SDK 및 설정 제거하여도 동일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니티의 경우 공식지원 하고 있지 않고 개인적으로 사용해 보지 않아서 아쉽지만 현재 도움 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