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UIRL 전달 시 썸네일/내용 변경 경로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으로 저희 브랜드의 URL을 전달했을 때 썸네일과 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 경로가 어디일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에 URL을 입력하게되면 카카오의 스크랩 서버가 해당 주소로 접근하여 og(오픈그래프) 태그를 크롤링하여 미리보기 화면을 생성해 드립니다.

따라서 썸내일과 내용을 변경하시려면 og 태그 값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내주신대로 T&D는 변경했는데요, 이미지는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og:image 태그를 설정부탁드립니다.

ex)

<meta property="og:image" content="이미지경로">

카페24 솔루션에서 바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영역이 있는데요, 여기에 등록해보았지만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디벨로퍼스에서 캐시초기화도 해 본 상태인데 텍스트만 반영이 되고 이미지는 교체되지 않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image

카카오톡에 입력한 URL 부탁드립니다.

http://naver.me/GYTtlg4N
입니다

알려주신 주소는 네이버의 단축URL 주소입니다.
카카오 스크랩 서버는 해당 주소에서 og정보를 취득하므로 https://eco-fresh.co.kr/web/upload/opengraph/opengraph.jpg 이미지를 수집하게 됩니다.

이 주소에 변경된 썸네일이 반영되지 않는 것은 번거로우시겠지만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전달주신 이미지url은 어떤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세팅되어져있는 경로를 알 수 있을까요?

알려주신 네이버의 주소로 접근하면 아래 주소로 302 리디렉션 되됩니다.

https://link.naver.com/bridge?url=https%3A%2F%2Feco%2Dfresh%2Eco%2Ekr&dst=naversearchapp%3A%2F%2Finappbrowser%3Furl%3Dhttps%253A%252F%252Feco%252Dfresh%252Eco%252Ekr%26version%3D10%26sourceReferer%3Dshare

이후 해당 페이지의 javascript에 의해 m.eco-fresh.co.kr로 이동하게 됩니다.
최종 주소로는 javascript에 의해 프로그래밍적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스크랩 서버는 첫번째 리디렉션 페이지에서 스크래핑하게 됩니다.

이는 카카오뿐만아니라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등의 스크래핑 서버에서 동일하게 동작하게 됩니다.
때문에 이 문제는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