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uid 고유성 질문 (다른 유저에게 재할당 될 수 있는지)

안녕하세요, 회원 가입에 카카오 싱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유저가 카카오 계정을 탈퇴하면, 탈퇴한 유저가 사용하던 uid가 일정 시간 이후 다른 유저에게 재할당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한번 사용된 카카오 uid는 가입 당시 해당 유저만 영구히 사용하는 값일까요?
다른 질문 읽어봤는데, 명확히 이해되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기기변경시 user id의 변경?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의 고유 ID(users/me 등)의 경우 오로지 “카카오계정“과 연관됩니다. 카카오계정이 바뀌지 않는다면 고유 ID는 바뀌지 않습니다. (unlink를 하지 않는한, 고유성은 해당 앱내에서 유일함)
device id, phone number 상관없습니다. 만약 email이 바뀌었다면(곧 카카오계정이 바뀌었다면) 다른 사용자이기 때문에 다른 ID가 나오게 됩니다.
PS) 카카오계정의 필수 key는 (인증된) email입니다. 다만 다른 카카오톡에 연결된 active 카카오계정을 다른 카카오톡에 재연결할 경우, 카카오계정 로그인 플로우 조건에 따라 계정의 몇몇 정보등을 맞추셔야 한다고 알고 있어요~(예전 연결된 톡 전화번호, 퀴즈 등).

@hhhl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userId는 사용자에 대하여 고유한 값 입니다.
가입당시 대상 유저에게 발급되어 영구히 사용 가능합니다.
단, 해당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을 신규로 만든 뒤,
싱크앱에 새로 가입하는 경우 userId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영구히 사용 가능 =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userId는 기존 유저가 탈퇴해도 다른 유저에게 재할당 되지 않음
위와 같이 이해했는데 혹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으면 말씀 남겨주세요 :slight_smile:
답변 감사합니다!

@hhhl

이해하신 내용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