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메시지 카카오TV 채널ID 사용 관련

저희는 CRM 솔루션사로, 이번에 오픈한 개인화 메시지 대행을 위한 카카오모먼트 연동개발 중입니다.

광고주가 동영상 소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해야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개인화 메시지 화이트리스트 등록 완료가 된 고객사면 카카오TV 채널ID 로 동영상 목록을 조회 할 수 있나요?

  2. 소재 셋팅 시 API 로 영상 조회를 위해 광고계정 연동 시, 카카오TV 채널 ID 를 받으려고 합니다.
    이 때, 다른 광고계정이나 화이트리스트 등록이 된 다른 광고주의 카카오TV 채널 ID 로 조회를 할 수 있는지?

  3. 타 광고계정의 카카오TV 채널 ID 를 넣으면 안될텐데 별도의 유효성 검증은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개인화 메시지 화이트리스트는 아시는 바와 같이 모먼트 광고계정에 개인화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부여하는 권한입니다.
카카오TV는 카카오계정을 기반으로 채널이 생성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화이트리스트 여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1. 화이트리스트 등록이 되지 않아도, 조회하는 유저의 카카오TV 채널의 영상 목록 조회 가능합니다.
  2. 유저의 카카오계정 기반이기때문에 광고계정, 화이트리스트 여부와 상관없이 조회 불가능합니다.
  3. 타 광고계정의 카카오TV 채널이 아니라 조회하는 유저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header에 입력하는 토큰값을 발급한 유저가 소유한 카카오TV채널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확인 감사드립니다.

그럼 현재로서는 저희 광고주들의 광고계정 별로 개인화 메시지 API 사용권한을 받은 후,
엑세스토큰을 각 광고계정별로 header 에 넣어서 호출해야 채널영상목록 조회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카카오TV의 권한은 모먼트 광고계정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에 디펜던시를 가지고 있다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의 토큰값을 발급한 유저가 crm@kakao.com 이라 가정했을 때,
해당 카카오계정의 카카오TV 채널에 등록된 동영상만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crm@kakao.com에서 광고계정 1,2,3에 대하여 동일한 카카오TV 영상을 세팅하려면
crm@kakao.com이 광고계정 1,2,3에 광고계정 멤버로 등록되어 있어야하며,
이때 액세스토큰은 광고계정별로 발급받을 필요는 없고, crm@kakao.com 기준으로 발급 받은 토큰을 공통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네,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광고계정 권한만으로는 안되는 것으로 명확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안내주신 가이드 참고하여 광고주와 같이 검토 후 진행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