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테스트앱 약관 동기화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1. 카카오싱크 로그인 -> 간편동의창 노출 -> 동의 정보를 가져와 저장하는 부분에서
    api https://kapi.kakao.com/v1/user/service/terms 를 통해 access_token을 주어 사용자가 동의한 정보를 가져와서 저희 자사 테이블에 저장하는 게 맞나요 ?

  2. 카카오 싱크 신청후 운영 앱에는 카카오 간편가입 ON 시에 약관이 설정되는데
    운영 앱 기반으로 만든 테스트 앱에서는 동기화하여도 간편가입 약관이 보이지 않습니다.
    테스트앱에서 간편가입 설정 'ON’하여 개발 테스트 진행하여야 하는데 추가로 무언가를 신청해드려야 하나요?
    아니면 설정을 따로 해주실 수 있나요? 문의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 App Id: 72708 / Test App Id: 398189)

  1. 네. 카카오싱크 동의창에서 동의한 약관을 확인하여 서비스 회원디비에 동의한 약관을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sync-develop/term

  2. 테스트앱에 사용자관리를 ON 하지 않으신것 같아요.
    설정 > 사용자관리 에서 사용자 관리를 ON 하시고 테스트앱에 개인정보 동의항목을 설정해주세요.
    그 후에 간편가입도 ON 하실 수 있습니다.

네, 질문사항에 대한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에서 말씀하신대로 사용자관리 ON 한 뒤에 간편가입창도 ON 하였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던 터라 운영앱 Key값을 테스트 rest api key값으로
변경하였더니 ‘등록된 개발자가 아닙니다.’ 라고 뜨는데요.

혹시 원인과 해결방안이 무엇인지 문의드립니다.

@authinterpark_com

테스트앱의 경우, 로그인을 비롯한 카카오 API를 사용할 수 있는 유저가 제한됩니다.
테스트 대상 유저로 등록하고자 하실 경우, 앱의 팀원에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디벨로퍼스 > 앱 설정 > 팀 관리 > 팀원추가 > 대상 사용자의 계정 등록 (권한무관)

1개의 좋아요

네 답변 주신대로 설정하니, 정상적으로 되는점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