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관련 문의사항입니다

카카오 번역 api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를 번역하려고 합니다.

  1. 예를 들어 일본어 버튼 클릭 시 현재 웹 페이지 글자가 전부 일본어로 번역이 되는지(크롬의 한국어 번역 기능처럼…)

  2. 현재 제공되고 있는 api 서비스는 단순히 사용자가 입력한 글자에 한하여 번역이 되는 기능인지?

  3. 요청 글자수 50,000자 까지만 지원이 되는 걸로 확인이 되는데요 사용자 5명이 각 10,000건씩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총 50,000 자가 누적이 되는 방식인지요?

  4. 비용관련한 내용이 없는 것 같은데 있으면 url 주소 부탁드립니다.

위 4가지 내용에 대하여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번 제휴관련된 내용은 담당자분이 따로 안내드릴거에요.

  1. 저희는 번역 API 를 REST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크롬확장 등 어플리케이션이나 솔루션 지원은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웹 페이지 전체에 대한 번역이 필요하시다면 API 를 활용하여 직접 개발하셔야 합니다.

  2. 네. REST API 의 query param으로 준 글자에 대해 번역됩니다.

  3. 번역 API 쿼터의 경우는 개발자당 일 쿼터 5만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본 쿼터는 모두 owner developer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API를 사용하는 앱 개수에 상관없이 일 누적 5만자 입니다.
    사용자가 개발자를 말씀하시는걸까요? 번역 API는 사용자 로그인 기반의 API가 아니라 저희가 사용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lee_yi2
안녕하세요. 카카오 번역 API 담당자입니다.
4번 질문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기업 단위의 제휴 외의 일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요금 관련 정책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번역 API에 대한 요금 관련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내부에서 검토 진행중에 있고, 곧 확인해보실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추후 오픈되면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