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간편로그인

안녕하세요. 현재 고도몰에서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사용 중에 있습니다.

앱에서 위 기능으로 로그인 시 카카오 계정 정보 기재 후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 정보 기재 없이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간편로그인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로그인 연동 구현 부분은 아마도 고도몰에서 제공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고도몰에서 카톡앱을 이용한 간편 로그인이 되는 방식으로 연동을 해 주셔야 가능할것 같아요.
해당 고도몰(ECP)에서 지원을 해 주신다면 가능합니다.

보통 REST API 로그인 연동이 아닌, JS SDK를 통한 연동을 할 경우 톡앱을 이용한 간편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가이드에 보면 “카카오톡 내에서는 기본적으로 카카오계정 로그인 상태이므로 ID/Password를 입력하는 과정이 생략되어,
사용자는 카카오계정 로그인 과정 없이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라고 나와있었습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하기 클릭 시 모바일에서 바로 카카오톡웹뷰로 가게 하면 REST API에서도 ID/PW 정보 기재를 하지 않고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이 가능한 지 문의 드립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모바일에서 바로 웹뷰로 가기위한 URL은 어떻게 생성해야하는 지도 같이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ST 방식 로그인 연동 시 에도, 로그인 과정 없이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로그인 연동이 가능합니다.
기존 구현된 REST 방식 로그인의 Backend 구현 로직의 변경 없이,
최신 버전의 카카오 JS-SDK를 사용하여,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추가하여 간편로그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sync-develop/login#web

최신 버전의 Kakao Javascript SDK로 파일 내용 수정 하였습니다.
첨부해주신 문서 확인하였지만 완벽히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PHP 관련 예제들이 있을까요?

kakao server로 코드 전송할 때 auto-login 추가해서 보내면 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아쉽게도 특정 언어로 구현된 예제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질문 드립니다.

  1. 아래 설명처럼 카카오 로그인 버튼 추가하여 토큰 값을 가져오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이후 가져온 토큰값을 로그인 및 회원가입 로직처리하는 부분으로 어떻게 보내는지
  1. 현재 고도몰 카카오 로그인 및 회원가입처럼 로그인 버튼 클릭 시 카카오 계정 로그인 페이지에서 계정 정보 기재하여 로그인 후 사용자 정보를 어떻게 구현 로직으로 전송하는 지

  2. 커스텀 버튼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적용 후 아이폰에서는 카카오톡 앱 이동 > 사용 중이던 서비스 이동하여 로그인 완료 시 왜 로그인이 되지 않는 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