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내 친구 그룹 목록 그룹핑

안녕하세요,

카카오 싱크를 통하여 자체 브랜드 솔루션 툴에 저장된 crm 데이터를 카카오 싱크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crm raw 데이터를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로 추출 후, 친구 그룹 목록 그룹핑을 100프로 매뉴얼로 해야 해야 되는걸까요?

현재 브랜드 자체 crm 솔루션내에서는 그룹핑이 되어 있는데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로 추출할때 그대로 동기화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내 업로드 된 ‘고객파일’ 을 ‘친구그룹’ 그룹으로 그룹핑 할 때,
관리센터의 매뉴얼을 그대로 따라야 하는 건지, 아니면 브랜드 자체 CRM 데이터 내 그룹핑 된 사용자 그룹을 친구그룹으로 그대로 동기화 시킬 수 있는 건지에 대한 질문으로 이해했습니다.

답변부터 드리면, 친구그룹 생성은 관리자센터에서 한 번 더 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고객파일 연동 api를 개발하시면 한 번 생성된 그룹에 대해서는 raw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보시고 추가 궁금하신 게 있다면 말씀 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현재 고객 crm data 가 유럽 본사 서버에 저장 되어 있는데, 이 raw 데이터를 카카오톡 서버로 추출할때 개인정보법에 위반 되는 사항들이 혹시 있을까요?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본사 데이터를 추출하여 카카오톡 마케팅 용도로 활용한 것에 대해 카카오쪽에서 위법 여부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해당 건은 본사 정책 기준으로 판단해주시는 게 맞습니다.

다만 고객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말씀 드리자면,

  1. 고객파일 추출은 카카오톡 서버로 추출하는 게 아니라, 파트너 DB에서 추출한 파일을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 ‘업로드’ 하는 개념입니다.
  2. 한 번 업로드 된 파일은 파일 수정이나 내려받기 등이 아예 불가능합니다. 파일을 직접 업로드한 관리자 조차도 파일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원본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시어 검토 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