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아이디 로그인 연동

안녕하세요 현재 홈페이지에 카카오아이디로 로그인 하기를 연동중에 있는데

새로운 rest api key를 발급받아 같은 홈페이지에 설치를 하면 기존에 있는걸 삭제 후 설치를 해야 하나요?

아니면 중복 설치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만약 중복설치가 된다면, 한개의 홈페이지에 여러개의 채널을 연동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Rest API Key는 카카오 플랫폼에 등록된 앱 중 어떤 앱이 요청하는 건지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Rest API Key를 다시 발급 받으시면, 기존 값은 무효가 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요.
새로 발급 받은 키로 모두 값을 교체해주셔야 해요. 설치/삭제의 개념이 아니라 소스코드 수정에 해당합니다.

한개의 홈페이지에 여러개의 채널을 연동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은 명확히 이해하기 어려워서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카카오톡 채널의 경우 각각 안내 드립니다.

  1. 의미하신 바가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이라면
    하나의 웹 사이트에 여러 앱을 등록하시는 것 자체는 가능하지만,
    앱-사용자 연결 정보는 앱마다 가지고 있어서… 사용자가 분산되어 버리는 문제가 생길 거에요.
    여러 번 로그인하도록 하거나 에러가 나는 등 사용자도 서비스 제공자도 아주 불편해집니다.
    그래서 하나의 서비스에서는 하나의 앱을 사용하셔야 해요.
  2. 의미하신 바가 카카오톡 채널이라면
    카카오싱크 서비스를 개발하신다면, 앱과 채널을 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앱에 여러 개의 채널을 연결할 수 있어요.

다시 질문 드리겠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카카오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계정을 알 수 없어, 새로운 계정으로 연동을 하려고합니다.

혹시 이러한 상황일 때, 기존에 연동한 키를 제가 한 후 새롭게 설치 및 연동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API는 앱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다만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계정을 알 수 없어, 새로운 계정으로 연동을 하려고합니다.

이 내용은, 다음과 같은 상황이 맞으신가요?

  • 현재 홈페이지에 특정 앱의 Rest API Key를 사용한 카카오 로그인이 적용되어 있음
  • 해당 앱을 관리하는 카카오계정을 알 수 없음
  • 관리 계정을 알 수 없어 앱 정보를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없음
  • 때문에 새로 앱을 만들어서, 그 앱의 Rest API Key를 쓰도록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하려고 함

네 맞습니다.

그렇다면 기능이 잘 동작하고 있는 상황에서, 앱 정보를 바꾸는 건 손이 많이 가고 불편하실 거에요.
오너 계정 변경을 생각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다음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owner의 계정정보(id ,pw)포함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없으면
해당 앱/서비스와의 관계 증빙을 어떤방식으로 진행 가능한가요?

저에게 메시지로 다음 정보를 보내주세요.

  • 앱 이름(앱 이름을 알 수 없다면 웹 사이트 주소나 서비스 이름)
  • 해당 서비스 및 앱의 소유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사업자등록증 등)

제가 단 답변에서 프로필 이미지(야옹이)를 클릭하시면 메시지 버튼이 나와요.
그 버튼을 눌러 메시지를 보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