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탈퇴에 따른 디벨로퍼스 탈퇴 공지" 라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현재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고, 개발자포럼에서도 활동중인데, 왜 휴면계정으로 전환된다고 하는 건가요? 서비스 중인 앱에 영향이 줄까 문의 드립니다.

-------------------------------------- 이메일 전문-----------------------------------------

카카오 계정 휴면 탈퇴에 따라 디벨로퍼스 서비스에 영향이 있어 공지 드립니다.

카카오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은 휴면 상태에 들어가고,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후 4년이 지나도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카카오계정 및 보관하고 있던 개인정보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카카오 계정에서 탈퇴된 경우 해당 계정으로 디벨로퍼스에 접근이 불가능하며. 디벨로퍼스 계정도 탈퇴가 되어 참여한 앱의 팀원에서 삭제됩니다.

이때 탈되가 되는 개발자 계정의 앱 중 오너인 앱이 있다면 앱 서비스가 중단되는 등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인 앱에 영향에 영향이 없도록 앱의 오너 계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의 오너 계정은 디벨로퍼스의 [앱 설정] > [팀 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개의 좋아요

저도 활동중인 오너 계정인데 이런 메일을 받았어요…
이유가 궁금하네요… 다른 앱에 영향이 부디 없었으면 좋겠네요…

전체 메일이 아닌가 싶네요.

저도 깜짝 놀라서 들어왔습니다.

저도 같은 메일을 받아서 들어 왔습니다.

저도 같은메일을 받아서 왔는데 전체메일이군요

저도 서비스 이용 중인데 깜짝 놀랐네요 . 단순 공지메일이라면 오해를 부를만한 내용이네요.

저만 받은게 아니였군요 ㅠㅠ

그럼 카톡을 계속 이용하면 탈퇴될일은 없는건가요??

깜놀해서 들어왔는데… 전체메일인거겠죠?

저도 받음요
여기 일처리 대충대충 하는구만~

저도 받았습니다. 문의를 하려고 들어왔는데… 다들 받으셨군요.
이런~

저도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도 같은 메일을 받았네요…

내용이 참 애매하게 적혀있어서…

저도 놀래서 들어와봄

그러게요 깜짝 놀랐네요 휴~~ 안도하고 갑니다.ㅋ

[앱 설정] > [팀 관리]는 아무리 찾아도 메뉴가 없는데?

@kosuel @bjpeoplesdev @ironiris @shc4524 @red118 @seabuel @navicom.seoul @spid10466 @order4 @yhw2880 @graysoar @onesunjo @happpylee @softzen @darklune @developer1 @troth75 @anon5253699 @ahs2000

해당 메일은 전체 대상 공지로 메일을 수신한 계정이 휴면 탈퇴 대상 계정임을 공지하는 것이 아닌, 카카오 계정의 휴면 탈퇴가 시행됨에 따라 휴면 탈퇴된 계정의 앱 서비스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공지였습니다.

공지 메일이 수신한 계정이 휴면 탈퇴 대상이라고 인지될 수 있도록 작성되어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내용을 애매모호하게 적으셨네요. 저도 어제 메일 받고 깜짝 놀라 디벨로퍼 카카오톡에 로그인했습니다. 주기적으로 로그인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거죠? 앱 설정->팀관리 들어와 확인해도 제가 오너유저이고 활동이라는거 외에 뭐 없던데 활동이면 아무런 상관없는걸로 알고 있으면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