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이후 레이아웃 전환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앱을 개발하던 중 문제가 발생하여 질문드립니다.

앱 구동 이후 액티비티 레이아웃 전환에 있어

Splash Activity(이하 Splash) -> 카카오 로그인 레이아웃 -> 앱 로고(initializing을 위한 화면입니다) 레이아웃 1초 -> 메인화면

의 순서로 불러오고자 합니다.

Splash -> 카카오 로그인까지는 화면이 불러와지는데, 이후 앱 로고를 불러옴에 있어 레이아웃이 정상적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로그인 버튼이 있는 액티비티 레이아웃에서 앱로고 표출을 위해 설정한 1초동안 더 머물고, 바로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앱 로고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

앱 로고 화면에서는 Thread.sleep(1000)을 통해 화면을 멈추고자 하는데, 이 때 onCreate의 시작부분이든, 메인화면으로 Intent를 넘기기 직전에 넣든, 카카오 로그인 레이아웃에서
1초가량 더 화면이 멈춰있습니다.

다른 레이아웃으로 테스트 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해결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앱로고 레이아웃도 별도의 activity 로 존재하는 것인가요?

지금 말씀하신 상황이 앱 로고 레이아웃에 1초 머물러야 하는데 여기가 아니라 카카오 로그인 레이아웃에 1초 더 머물러 있다는 말씀이시죠?

아 그리고 Thread.sleep으로 슬립을 거시지 마시고 아마 View#postDelayed() 등을 이용하여 딜레이를 주셔야 할 것 같아요.

별도의 activity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앱 로고 레이아웃에 1초 머물러야하는데, 카카오 레이아웃에서 1초 더 머무르는 상황입니다.

view.postDelayed()를 걸어도 똑같이 카카오에서 1초 머무르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