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의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와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 관련해서 질문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희가 구축중인 사이트가 사이트내의 일반회원가입과 카카오싱크 가입 루트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려고합니다.
그리고 일반회원가입으로 가입한 회원은 자신의 계정과 카카오톡 계정을 연결을 할 수 있고, 연결을 하게 되면 로그인을 할때 아이디, 비밀번호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거나, 카카오톡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질문이 생기는 것인데요. 일반회원가입을 통해 가입한 회원은 가입 당시 약관동의가 마쳐진 상태입니다. 그런데 만약 마이페이지를 가서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하려고 할 때는 이미 일반회원가입때 약관동의 등을 다 진행하고 난 상태이기 때문에, 사실 카카오싱크가 아닌 그냥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만 진행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약관 동의를 이미 받았으므로…)

그래서 카카오싱크가 승인된 회사의 카카오 계정 하나로 경우의 따라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만 쓰거나, 카카오싱크를 쓰거나 할 수 있나요 ??
카카오싱크 가이드를 읽어보면 간편가입 버튼을 ON으로 바꾸면 카카오싱크로 전환되는 것으로 아는데… 그랬을 때, 제가 이해하기로는 카카오싱크를 쓰던지, 카카오톡 연동만 하던지로 판단이 됩니다. (둘다가 아니고 둘 중 하나만 가능하다)
저희가 하려는 것은 불가능 한 것인지… 가능하다면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deawon1
이미 해당사이트에 가입한 사용자가 자체 id/pw로 로그인 후에 카카오계정 연결하기를 한다면, <- (A)
말씀하신대로 서비스 약관 없이, 카카오제3자제공동의 항목만 있는 동의창만 보고 연결을 완료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1)

그런데, 기존 가입자가 자체회원 id/pw로 로그인 하지 않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 하는 경우는, <-(B)
기존 가입자와 카카오계정을 연결해주지 않으실 예정이신가요?
보통은 이럴 경우, 카카오계정에서 가지고 온 정보 중 자체 회원에서 쓰는 identity 정보(ci나 전화번호 등)와 비교하여 일치하면 기존 회원과 연결시키도록 권장하고 있거든요. 그렇지 않으면 기존 가입자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게 되면 신규가입이 되고, 두개의 계정을 가지게 되니깐요.

이 경우(B)에는 위에 말씀 하신 경우(A)와 달리 기가입자가 로그인을 아직 안한 상태이므로,
누구인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기 때문에,
기가입자이지만 기가입자임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서비스약관을 생략할 수 없고 서비스약관이 포함된 동의창을 볼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