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씽크 서비스랜딩페이지 연동 개발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씽크 랜딩페이지 연동에 있어 몇가지 문의드리고자합니다.

  1. 카카오씽크로 로그인 진행 시, 회원과 비회원 구분에 따라 랜딩페이지를 보여주고싶습니다.
    각각의 서비스랜딩페이지를 A(홈메인),B(추가정보기입)로 표현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씽크로 로그인 진행 시,
기존회원(카카오 외)일 경우 간편가입창화면에서 동의 후 A페이지를 보여주고
신규회원일 경우 회원가입에 대한 추가정보기입을 할수있는 B페이지를 띄우고 완료되면 A페이지로 이동 시키고자 합니다.
이렇게 카카오 씽크 계정 연결 요청에 따라 신규회원과 기존회원의 값을 나누고 그 값에 따라 페이지를 분리하여 각각에서 요구하고자하는 페이지를 연결 할 수있는게 가능한가요?

  1. 자동로그인을 서비스랜딩페이지에 설정 할 경우, 해당 사항은 페이지를 개발할때 값을 설정하는 건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_help 안녕하세요.

가정하신 상황처럼,
기존회원도 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보고, 신규 회원도 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때 카카오는 '싱크 간편가입 화면’에 동의한 사용자가, 운영하시는 서비스의 기존 회원인지, 신규 회원인지를 구분할 수가 없습니다. 이는 저희는 사용자 동의를 받아, 사용자 정보를 일방향으로 전달해 드릴뿐, 서비스의 사용자 정보를 알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싱크 간편가입 동의한 사용자에게서 확보한 개인정보(가령 전화번호, 이메일 등)를 기준으로,

  • 기존 회원인지, 신규 화면인지 판별하시는 것은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이를 '사용자의 가입여부’라고 하겠습니다)
  • 사용자의 가입여부에 따른 분기(의도하신 것처럼 A or B -> A)는 직접 구현하셔야 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