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을 개발 중입니다. 웹뷰를 사용해서 처리하고 있어서 대부분 웹으로 통신하며 기능을 처리하고 있는데요.
공유하기 링크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웹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만들었을 때 디바이스에서 앱이 로그인 되어있는지 알고
알아서 친구목록을 띄우나요? 아니면 카카오톡 로그인 창으로 이동하고 로그인 후 친구목록을 띄우나요??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 중입니다. 웹뷰를 사용해서 처리하고 있어서 대부분 웹으로 통신하며 기능을 처리하고 있는데요.
공유하기 링크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웹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만들었을 때 디바이스에서 앱이 로그인 되어있는지 알고
알아서 친구목록을 띄우나요? 아니면 카카오톡 로그인 창으로 이동하고 로그인 후 친구목록을 띄우나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카톡 앱을 이용하여 카톡의 친구 피커가 뜨면서 공유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 없다면, 카카오톡 로그인창이 뜨면서 로그인하면 친구목록이 웹기반으로 열려요. JS SDK기반에서 error를 반환합니다.
@michael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코드적인 부분 수정없이 웹에서 하는 가이드대로 실행하면 알아서 카카오 앱여부를 판단하고, 있으면 카카오 앱을 실행한다는 말씀이시죠?
맞습니다
아 죄송합니다. 담당자한테 확인을 해보니 제가 잘못가이드를 드렸네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카톡이 없으면 JS SDK를 통해 그냥 error가 떨어집니다 ㅠㅜ
다만 해당 page를 PC에서 방문하면 id/pass의 웹기반 친구피커가 뜨구요.
아쉽게도 에러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javascript 환경에서 네이티브 앱의 설치유무를 알 수가 없으며 별도의 콜백을 받을 수 도 없기 때문입니다.)
에러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릴 수 없지만 옵션을 통해서 앱 스킴 호출 시점에
마켓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스킴을 구성해드리고는 있습니다.
링크 함수에 아래 속성 추가
installTalk: true
참고)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reference#kakao_link_senddefault
주의: 위 내용이 디폴트 값이 아닌 이유는 앱 설치 유도로 인해서 구글PLAY 심사 거절 사유가 된 케이스가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