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중 사용이 무엇인지요?

동의항목에
연결 시 필수 / 연결 시 선택 / 이용 중 사용이 있습니다.
필수와 선택은 이해되지만 이용 중 사용에 대해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e메일을 받아야하는 상황에서 4월 30일부로 선택항목으로 바뀐다하여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1. 연결 시 선택으로 할 경우
    고객이 선택값에 체크안하고 로그인 시 튕겨내고 다시 로그인창으로 연결하면 되는지요?

  2. 이용 중 사용으로 할 경우
    필수/선택란에 없으므로 로그인 시 얼랏과 함께 동의 창이 나올거같은데요.
    동의창에서서도 체크박스로 선택하는 동의 인지요? 아니면 단순 동의 버튼만 누르면 되는지요?
    해당 부분은 안드로이드/iOS 뿐만 아닌 모바일 web과 PC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기능인지요?

이용 중 사용은 가입 시에 꼭 필요한 값이 아닐 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시 유저에게 정보 제공 동의를 받을 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받는 것도 좋지만, 너무 많은 필드를 노출시킬 경우 유저가 동의를 하지 않고 로그인 프로세스를 이어가지 않을 가능성도 있겠지요. 이럴 때 유저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하여 이용 중 사용 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럴 때 보통 유저 가입 시에는 이메일, 프로필 사진, 닉네임, 성별, 연령 등등의 값이 필요하기 때문에 위 값들을 필수 혹은 선택으로 설정하겠죠. 하지만 스토리 포스팅이나 친구 목록 조회 같은 API 의 경우에는 유저 가입시에 필요한 권한이 아니기 때문에 저 같으면 해당 기능을 (친구와 연결 및 서비스 내 포스팅) 사용하는 시점에 동의를 받을 것 같아요.

  1. 연결 시 선택
    고객이 선택값에 체크 안한 경우에 해당 정보들은 서비스에서 직접 수집하셔야 합니다.

  2. 이용 중 사용으로 하셨을 경우에는 가입 시에 동의창에 노출되는게 아니라 관련 API 호출 시, 혹은 직접 요청하신 경우에만 동의를 받게 되고 이 때는 체크 박스 없이 단순 동의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이 로직은 모든 플랫폼 공통이에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