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진행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REST API문서를 읽다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어 남깁니다.

  1. 정기결제시에, 정기결제가 실패했을경우(잔고부족 등) 저희 측 서버로 실패 url이 오는것인지 궁금합니다.
    1.1 실패 url이 온다면, 정기결제 상품에 대한 정보(sid, 상품명, 금액 등)가 같이 오는것인지 궁금합니다.

  2. 정기결제가 이루어질 때 마다 response가 오는지 궁금합니다.
    2.1 정기결제가 이루어질 때 마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오는건가요?
    2.2 정기결제가 이루어질 때 마다 저희 측 서버로 정보를 받을 수 있는지?

  3. 정기결제 취소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3.1 취소 API를 이용하면, SID로 등록되어있는 정기결제 상품의 정기결제가 사라지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3.2 잔액부족 등 결제 불가능한 상황이면 정기결제가 취소되는지, 유예기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부디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입니다.

정기결제도 결제승인과 동일하게 응답됩니다.
결제 진행은 가맹점에서 요청하는 부분이며 바로 응답됩니다.

정기결제취소 = 결제취소 입니다.
결제취소와 SID비활성화와는 무관하여 비활성화를 하고자 하면 정기결제 비활성화 API통해서 가능합니다.

정기결제도 단건결제와 마찬가지로 가맹점에 요청을 하여 결제를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용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기 결제가 자동으로 이뤄지는게 아니라 한달마다 직접 요청을 해야지 이뤄진다는 말씀이신건가요???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입니다.

네. 맞습니다.
정기결제 요청은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로 정기결제 요청 api를 해주셔야 결제가 이루어지게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