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만든앱의 계정정보 연결삭제를 누를경우,
예전엔 그냥 삭제가 됬었는데 이번 카카오톡을 이용해 재가입시에도.
유저 id가 변경되지않게 변경해서 그런건지
연결삭제를 누르면 해당 앱이 열리더라구요.
아마 연결삭제를 누를경우 앱에서 따로 처리하라는거같은데, 이와관련한 정보가 있을까요?
1개의 좋아요
@at 넵. 예전에는 id가 바뀌어서 자동으로 처리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현재는 id가 유지되어서 뒷 프로세스를 깔끔히 수행해야 합니다. 다음의 토픽이 도움 되실것 같아요.
그렇다면, 모든정보 삭제를하면 해당 앱이 열리던데(콜백설정을 안할경우) 특별히 스키마로 정보를 보내주거나 하는건 아니고 그냥 앱만 오픈되고 알아서 탈퇴처리해야하는거군요 유저가, 탈퇴할경우 앱으로 회원정보를 스키마로 보내주거나 하진않나보네요.
탈퇴콜백이 해당 기능을 수행해 주는것이여요. 카카오서비스내(예를들어 카카오톡의 계정설정에서 연결된 서비스 관리 페이지 등)에서 연결을 끊을 경우 3rd-party는 알 방법이 없기 때문에 해당 설정을 할 경우 해당 설정의 스킴(https)으로 사용자 정보를 보내줍니다.
모든정보 삭제의 경우, 실제 3rd-party의 모든 정보를 삭제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3rd-party 저장 데이터는 알 수가 없으므로), 해당 3rd-party 서비스의 정상적인 탈퇴를 위해 해당 서비스로 넘겨요.(pkg, bundle 등의 정보만으로)
넵 이해됬습니다.
탈퇴 콜백 등록시, 등록된 URL로 넘겨받은 정보를 이용해 탈퇴진행
탈퇴콜백 미등록시 앱은 그냥 실행만되는게 맞는거네요. 앱으로도 뭐 넘겨주는건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