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카카오링크 공유시 친구 멀티 선택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웹페이지에서 Javascript 카카오링크 API를 활용하여 카카오톡 메세지와 비슷한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의 가입자 분들을 대상으로 공지사항이 발생할 경우 대상자 분들께 카카오링크를 전송하는데요.

카카오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해당 로그인 계정의 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선택하여 카카오링크가 전송되는 것까지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웹에서는 한 명에게만 전송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는 같은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기능을 실행하면 카카오톡 앱이 실행되면서 여러 명의 친구를 선택하여 전송이 가능한데요.

웹에서는 여러 명의 친구를 선택할 수 없는 것이 정상인가요?

서비스 상황에 따라 선택될 가입자 분들이 계속 달라질 수 있어서 채팅방을 미리 만들어 놓고 활용하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웹에서 친구를 여러 명 선택 가능한지, 만약 불가능하다면 카카오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한 해결 방법이 없을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웹에서는 한 명의 친구 혹은 채팅방에만 전송할 수 있는 스펙이 맞습니다.

카카오링크는 공지 및 광고를 하기 위한 용도가 아닌, 사용자가 친구 및 채팅방에 공유하기 위한 용도이기에 말씀하신 여러 명 선택하는 사양은 현재 지원 계획이 없습니다.

대신 카카오의 다른 서비스,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알림톡(비즈메시지), 혹은 플러스친구의 메시지 기능을 참고해 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