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외부 브라우저에서 열리게 할 수 있나요?

카카오링크로 저희 서비스를 공유하면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로 열립니다.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사용시에는 구글 소셜로그인이 안되고, 결제, 본인인증과 같은 부분에도 이슈가 있어 외부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하고 싶습니다.
강제로 Safari/Chrome 등과 같은 외부 브라우저로 열리도록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저희 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하는데 외부 브라우저로 여는 방법을 모르시는 사용자분들이 꽤 있어 고민입니다.

1개의 좋아요

이 주제는 4년째 카톡에서 소비자를 무시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아마 이것도 무시 당하실 거에요…

솔직히 국민 모두가 왓츠앺으로 넘어가면 참 좋겠습니다.

여기 카카오 개발자나 담당자가 직접 답변은 남겨주나요?

인앱으로 품으려면 제대로 품어주고, 품지 못할거면 놔줘야죠.

몇년째인데…

같은 개발자들끼리 역지사지를 좀 해준다면 말이죠.

게다가 개발자만 이 문제로 힘든게 아니거든요.

답답합니다.

@jungti1234 인앱브라우저의 경우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고 카카오톡 내부의 기능이여서 여기를 자주 봐주시는 담당자들이 답변을 드릴수가 없는 상태여요. 카카오톡내의 인앱브라우저 담당자분들이 봐주셔야 하는것이거든요.
그래서 답변이 잘 안달리는것 같아요. 아주 급한것은 따로 제가 컨택해서 여기 들어와서 봐 달라고 얘기를 하곤 합니다.
차선책으로는 https://cs.kakao.com/helps?locale=ko&service=8 를 통해 문의를 넣어야 할것 같긴해요.
해당 데브톡으로 워낙 인앱브라우저 이슈들을 질문 주셔서 구분을 위해 카테고리는 분리를 해 놓은 상태여요.

말씀해준 https://cs.kakao.com/helps?locale=ko&service=8 주소에서 문의하기로 남기면 될까요??

넵. 해당 URL에 문의하기로 남기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