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여러줄 관련 문의

카카오링크 제가 알기론 V2때부터 제목2줄, 내용2줄로 알고있었는데,
카카오택시나 기타 공지들을 보면 2줄넘게도 오잖아요?

저도 이렇게 하고 싶은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안되네요?

그런데 주식관련 광고를 보니 200자를 넘기는것도 물론이거니와
2줄 3줄 10줄 20줄 까지 카카오링크를 만들어서 광고하더군요 ^^?
아래사진 참고해주세요.

이런 글자수 제한과 2줄 이상 표기방법을 일반인들에게도 공개해줬으면 좋겠네요.

Screenshot_7Screenshot_1

https://developers.kakao.com/docs/android/kakaotalk-link#커스텀-템플릿-보내기

위 가이드에 보시면 메시지 타입 별로 줄 제한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원래 카카오링크는 컨텐츠의 요약본을 보여주고 유저가 해당 컨텐츠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로서의 역할로 기획이 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의 갯수, 텍스트 라인 수 등에 제한을 둔 것으로 알아요. 자유도를 너무 높일 경우에 카카오톡 채팅방에서의 유저 경험이 나쁠 수 있기 때문에요.

카카오택시 같은 카카오 내부 서비스나 카카오 자회사의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직접적인 협의가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 메시지 형태의 엄격한 검수를 통해서 허용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님이 위에 공유해주신 스샷의 경우에는 어떤 앱에서 공유한 것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카오링크 기능이 아닌 플친이나 다른 방법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도 있어서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아요.

조금 불편하시겠지만 지금 현재로서는 써드파티앱들이 긴 텍스트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제한 사항들을 고려해서 메시지를 기획해 주셔야할 것 같아요. 저도 개발자이고 최대한 제한이 없고 자유도가 높은 것을 선호하지만 UX를 고민하시는 쪽에서는 제가 고려하지 못하는 다양한 부분들을 고려하다보니 여러가지 제한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이 점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