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토리 공유 부분 문의드려요~!

이번에 새로이 적용된 API를 적용해서 카카오스토리 공유하는 방식을 만들었는데…
글쓰기에서 공유되는게 아니라, 바로 내 스토리에 저장이 되여서 보여지더라구요 ㅠ

아직은 카카오스토리 예전 버전이 인식이 되어서 글쓰기로 넘어가기는 하는데…
새로운 방식은 편집 자체가 안되고 넘겨주는 데이터만 바로 받아서 그대로 뿌려주더라구요…

솔직히 개발자야… -_ -ㅋ;; 그냥 돌아가면 장땡이지만… 하핫?;; ㅎㅎ
이용자들은 그렇지 않아서요… 아무래도 새로나온 API에서
카카오스토리 글쓰기에서 작성 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은 없는건가요?
(추후, 변경될꺼란 주석을 봐서 질문드립니다.)

만약 없다면… 글쓰기에서 작성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새로운 방식이 적용되었더라도 기존께 유지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뤄져야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사용자들은 기존에 잘 되던게 다르게 변하면 일단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일일이 대답해줘야하고… 기존으로 돌려달라고 하기 때문에…ㅠ 여러모로 그래서 의견올려봅니다.

아아… 혹여… 추후 적용될 예정이라면 위의 글들 무시하셔도 됩니다…^^; 그날을 손꼽아 기다리면 되니까요…

빠른 답변 부탁드릴께요… 이용자 분들의 압박이…ㅠ

현재 오픈된 스토리 공유에는 두가지 방식이 존재하는데요,

  1. 스토리링크 방식: 카카오스토리 앱을 이용하여 공유를 하는 방식
  2. 스토리 포스팅 API 방식: 카카오스토리 앱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바로 third 앱에서 내 스토리에 공유/포스팅 하는 방식

위의 2번을 말씀하시는것 같습니다. 현재 위 2번 방식의 경우 글쓰기 UI의 경우 SDK에서 제공되지 않으며, third에서 앱의 스타일에 맞게 UI를 자체 구성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 1의 경우 로그인기반이 아니고 바로 현재 폰에 깔려있는 스토리를 실행하여 글쓰기를 하기 때문에 스토리내의 글쓰기 화면이 제공됩니다.

스토리링크 가이드

이외에 PC웹버젼이라면 추후에 글쓰기 폼이 제공되는 간단한 스토리 공유의 새로운 방식이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럼 몇가지 질문을 더 드리려 합니다.

<환경 - 모바일웹>

  1. 현재 1번 내용이 신규 카카오 API에 적용된 부분이라는 말씀인건가요???
    ( 만약 적용된 부분이라면 현재 로그인 성공 후, 글쓰기 부분으로 넘어간다는 것인데… 신규로 나온 API는
    예제로 보나 다른 분들이 작성한 부분을 보아도 글쓰기 부분이 아니라 바로 내스토리에 글이 작성됩니다. )
  2. 지금 현재 예전링크 가이드를 첨부해주셨는데, 언제까지 기존 카카오스토리 링크 방식을 이용할 수 있나요?
  3. PC웹버전이 추후 지원이 된다고 하였는데, PC에서도 앱없이도 공유가 되게끔 지원이 된다는건가요?? ㅇㅅ ㅇ?

답글도 늦게 달고 여러모로 죄송스럽습니다.

아니요, 예전 링크 가이드를 말것이에요.

신규 API로 해당 기능이 포팅되고, 공지를 통해 이관 안내 및 유예기간을 두고 종료가 될것입니다. 아직 신규 API로도 편입이 안되어서 정확한 일정은 말씀드릴 수는 없겠네요.

요 기능이 카카오스토리 링크가 신규 API로 편입되는 기능을 제공하면서 같이 될것인데요, 아직 명확한 일정이 안잡힌 상태입니다. ㅠㅠ

1개의 좋아요

오오~ 알겠습니다. 어여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