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시 선택, 이용 중 사용의 차이

안녕하세요.
iOS,안드로이드앱에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동의항목 옵션에
연결 시 필수 , 연결 시 선택, 이용 중 사용 세 항목이 있습니다.

필수는 알겠는데 "연결시선택"과 "이용중사용"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툴팁 설명도 똑같이 나와서요…

개발자 가이드는 기술문서다 보니 막상 동의항목에 관한 설명은 없어서 여기 질문을 올립니다.

1개의 좋아요

@anon95563640 이해하기 어려우실것 같아요. 추후 개선하려고 합니다. 우선 현재 기능에 대해 설명드릴께요.
연결시 선택의 경우 첫 로그인 화면에 제3자정보제공이 보통 나타나는데요, 이때 각 항목에 나타나면서 선택항목으로 나타나는 것이에요. 쉽게 말하자면 체크박스에서 체크가 빠진 상태로 항목(필수와의 차이)이 나타나서 사용자가 체크를 해야만 동의를 받는 항목이에요.

이용중 사용의 경우 로그인 화면의 동의창에서 해당 항목이 나타나지 않아요. 다만 해당 항목이 필요한 API를 호출할 경우, 사용자의 동의가 없다고 에러가 나면서 보통 SDK에서 그 순간 동적으로 동의창을 띄워요. 즉, 정말 필요할때 받는 동의 항목의 경우 해당 속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SDK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동적동의 가이드를 보고서 에러코드를 잡아 동의 요청을 해 주셔야 해요.

3개의 좋아요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답변 주신 내용 중에 연결시 필수의 차이가 사용자 동의 창에서 체크상태가 있는지 없는지 차이라고 이해했는데요,
제가 직접 해본 앱에서는 하기와 같이 필수항목에 대해서도 체크가 안되어서 나타났거든요.
사용자동의항목

제가 잘못이해한건지 사용자 인증 과정에서 추가적인 조건이 있는건지 (예를 들어 동의항목이 하나만 있을 경우에는 연결시 필수/선택 상관없이 체크가 안된 상태로 나타나야 한다 )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펙이 바뀌다보니 제가 설명을 좀 부정확하게 하였네요. 필수의 경우 반드시 사용자가 선택을 하여야 다음 플로우로 넘어가는것(동의절차)이고 선택의 경우 체크박스 되어 있지 않고 선택을 하지 않아도 다음 프로세스 넘어가는 상태가 맞는것 같습니다. 물론 어디에서 동의창이 뜨느냐에 따라 체크가 되어있을수도 있기는 하지만 원리는 그렇습니다. (전체 동의라는 기능이 들어가면서 결국 필수도 체크하는 케이스가 있네요).
위 화면의 경우 필수로 잘 적용된케이스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