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연동 연결끊기 질문입니다

카카오 로그인 연동 연결끊기 할때 콜백받아서 저희 서버에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을 셋팅하는데요.

계속 호출 테스트가 실패하였습니다. 입력 내용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뜹니다.

웹에서 테스트할때 응답속도 문제는 전혀 없었고

심지어 이렇게 테스트 거치고 주소를 저장할 수 있기 전에,

테스트 안하고 주소를 저장할수 있었던 이전 버전에서는 잘 작동하던거였거든요.

에러로그라도 자세하게 띄워주면 좋을텐데, 에러로그도 정확하게 안나와있고, 응답문제라고만 나와있네요.

그래서 지금 테스트를 통과못해서 주소를 저장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어떤부분에서 테스트가 에러나서 그러는건지?

@webpayrin
연결끊기 탈퇴콜백은 테스트요청이 성공했을때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저장 시마다 연결 테스트를 시도하고 HTTP 정상 응답(200 OK, 3초 이내)이어야 합니다.

param이나 post body로 user_id=0와 referrer_type=UNLINK_FROM_APPS 을 보내주고 있고, 이 값으로 요청이 들어왔을때 3초안에 200 ok를 주셔야 합니다.
탈퇴콜백 테스트 요청이 실패한다면, request, response 로 나오는 부분을 확인해보시면 되는데, 여기 response에 값이 안나오는건가요?
연결끊기 탈퇴콜백 저장할 시점에 response로 어떤 에러를 주고 계신지 서버 로그를 확인해보시는것도 방법이구요.
response에 에러내용이 시간이 초과했다라고 나온다면, 3초 response timeout이 발생한것이니 이부분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webpayrin
테스트중인 앱 아아디를 알려 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App id가 네이티브 앱키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니면 패키지명? 카카오 개발자 콘솔에 등록된 프로젝트명인가요?

@webpayrin
테스트가 원할히 안된 원인을 찾았습니다.
http로만 요청이 가능한 웹서버로 확인이 되었는데요.
입력된 도메인은 필히 https로 호출이 되어야 합니다.

설명이 부족하여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가이드를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 로 호출 중인데…

애초에 http 이 아니면 주소 입력자체가 안되서 최근에 https로 수정해서 올렸었거든요.

@webpayrin
이상하네요… 제가 https://real.~로 호출하면 접속 자체가 안되고 있어서 이 문제라고 판단했거든요.
webpayrin님 쪽에서는 https로 호출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시죠?

이전 버전에서는 https 로 정상호출 해서 썼었습니다.

@webpayrin
쪽지 드렸습니다~

SSL 문제 해결했는데도 콘솔에서 저장 테스트 시에 계속 에러가 납니다.

주소 쌩으로 접속했을때는 아무 이상 없구요.

서버 주소가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쪽지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