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이미지 변경되지 않는 문제

개발 환경은 android, ios 입니다.

  1. 카카오링크 개체 image 프로퍼티에 아래와 유사한 url 을 할당했고, url은 리디렉션으로 실제 이미지를 로드하도록 했습니다.
  2. url 에 있는 parameter p 는 timestamp 을 할당해서 cache 가 되는 것을 방지하려고 했습니다.

url: http://www.abc.co.kr/image/kakaolink?p=123321
redirect url: http:/www.abc.co.kr/image/files/abc.png

해결해보고자 찾던 중에 Cache tool 이란 걸 찾아서 캐시를 제거해보려고 하는데 잘 안됩니다. 위의 url, redirect url, 모두 Cache tool 에 입력해봐도 오류 메세지는 동일합니다. * 스크랩된 URL이 아닙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앱에서 실제 카카오링크를 전송했을 때, 제 카카오톡 메세지에서는 변경되기 이전의 이미지가 나오고, 송신 받은 카톡에서는 변경된 이미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문서에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ios/kakaotalk-link#이미지-업로드

카카오 이미지 서버에 업로드된 이미지는 20일 후에 자동 삭제됩니다. 임의로 이미지를 삭제하고 싶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업로드 된 이미지 URL을 파라미터로 전달하여 이미지를 삭제합니다.

이미지 업로드, 스크랩, 삭제가 설명돼있는데 제가 쓰는 kakaosdk 가 오래 돼서 설명된 메소드들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20일을 그냥 기다려야 되는 건가요? 이미지 파일명을 변경하면 올바르게 동작하지만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https://devtalk.kakao.com/t/url/1765?source_topic_id=39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