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카카오톡을 열려고 합니다, 에서 취소할때 응답이 없습니다

네이티브 앱으로 카카오톡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앱을 설치하고 처음 카카오톡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KOSession.shared().openWithCompletionHandlerOnly(forTalk: completionHandler)

를 호출하고, “???” 에서 "카카오톡"을(를) 열려고 합니다, 라는 팝업이 뜹니다.
이때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이동하고 아무 문제 없이 진행이 되는데요, 취소를 누르면 completionHandler 에 성공도 실패도 오지 않습니다.
타임아웃을 줄까 했는데, 유저가 카카오톡으로 이동해서 돌아올때까지 얼마나 걸릴지 모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KakaoSDK 에서 위 팝업의 취소 여부를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 다른건 모두 의도대로 동작합니다.

didBecomeActive, didEnterBackground, openURL 등의 설정은 모두 확인했습니다.

iOS 10.3.3
Xcode 8.3.3 / Swift3
KakaoOpenSDK v1.4.2

1개의 좋아요

@dgoon
말씀하신 팝업은 iOS 플랫폼에서 노출하는 팝업이며 개발자가 컨트롤할 수 없고 이벤트도 받을 수 없어서 지금 SDK 로직으로는 해당 팝업의 취소버튼을 눌렀을 경우에 대응이 안되고 있으며 핸들러로 전달도 불가능합니다…ㅠ
말씀하신 타임아웃을 구현하는 방법도 있고 (카톡에서 회원가입 진행 등 변수가 있기 때문에 앱 내에서만 시간 체크)
저희쪽에서 생각하고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상황이든 사용자가 로그인과정을 취소할 수 있도록 로그인 취소버튼을 제공하는 건데요…
좋은 방법으로 개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카톡 로그인을 선택한 유저가 카톡 열기를 취소했다는게 어뷰징에 가까운 굉장히 어색한 케이스 같아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1개의 좋아요

@dgoon @intmain
이 이슈는 일단 iOS 10에서만이라도 취소 에러(KOErrorCancelled)를 줄 수 있도록 수정해서 이달 말 배포예정입니다.

@dgoon @intmain
해당 이슈 수정된 1.4.4 버전 배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