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고유 아이디

카카오톡 회원 가입을 받어 고유한 아이디값으로 알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희 앱에서 연동하기 후 고유값으로 회원 가입을 진행하고… 해당 회원이 연동하기 취소를 하고 다시 연동하기를 한 경우 아이디값이 변경되는데요. 연동하기를 취소해도 동일한 고유 아이디를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요 ?

@mycom8109 쉽게 말해서 같은 카카오계정으로 해당앱에 가입을 하고, 탈퇴를 하고, 다시 가입했을때 같은 id를 받기를 원하시는것 같네요.
안타깝게도 이것은 불가능 합니다 ㅠㅜ

의미는 비슷한데 … 탈퇴까지는 아닙니다. 저희 앱에서 회원 가이 시 카카오톡 연동 하여 간편인증은 받아 고유아이디를 받고, 카카오톡 앱 안에 있는 연동서비스 제어에서 저희 앱 연동해제 처리후 다시 저희 앱에 돌아와서 카카오톡 인증시 고유 값이 변경되는데 … 같은 값이 와야 정상이 아닌가요 ?

카카오톡 연동하기 시도시 계속 다른 고유 아이디가 오는게 맞는건가요 ?

@mycom8109 아… 네네 카카오톡앱의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해당 계정과 연동된 앱/서비스들을 연결해제 할 수 있는데, 이 연결해제가 결국 탈퇴여요.
탈퇴 후 재가입시는 새로운 유저가 되구요. 다만 연결끊기(탈퇴)전에는 항상 고유한 id가 유지되어요.

저희가 카카오에서 내려주는 고유값을 가지고 … 기회원지 신규인지 확인을 해야되서여. 회원 인증 또 연동하기시 혹시 고유값으로 활용 가능한게있나요?

저도 동일한 문제때문에 들어왔습니다…

네이버, 페이스북은 유지가 되는데 카카오만 연동해제 > 재연결하면 아이디가 변경되네요…

네이버, 페이스북은 유지가 되는데…

이메일 데이터도 옵션이라…

연동 해제후에는 방법이 없네요…

카카오 로그인을 제외하는수 뿐이 없나… 고민입니다…

이 부분은 저희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인지하여서요. 앱연결 해제 후 다시 연결해도 아이디가 변경되지 않도록 정책이 바뀔 에정이에요. 늦어도 10월 중으로 해당 기능이 릴리즈될 예정입니다…! 이 부분 고려해 주셔서 카카오 로그인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