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 자동 갱신에 대한 문의

개발가이드를 보면,
ios의 경우
automaticPeriodicRefresh
라는 옵션이 있어서 해당 옵션을 활성화 할 경우 별다른 API호출이 없어도 내부에서 주기적으로 토큰을 갱신해주는 걸로 나와있는데요,

android의 경우
automaticPeriodicRefresh
라는 옵션이 존재하지 않는 거 같은데요.(제가 못 찾는건지…) android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인건가요?

@anon67022164 안녕하세요~

automaticPeriodicRefresh는 API가 사용되지 않는 시간에도 유효한 토큰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서 (100%는 아니지만…)
이 기능은 기대하고 계셨던 기능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도 jul.ee 님이 기대하고 계셨던건 토큰 만료를 신경쓰지 않고 API를 콜 할수 있도록 토큰을 관리해주는 기능일텐데요…

이게 좀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 굳이 API콜이 없는데 토큰을 유효하게 유지하고 있을 필요는 없거든요.
API콜을 해보고 accessToken이 만료되었다면 그 때 토큰을 갱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freshToken까지 만료될 정도로 긴 시간이 흐른게 아니라면 토큰 갱신이 가능합니다. (refreshToken 만료시 로그인 필요)

iOS SDK에서 저 automaticPeriodicRefresh 옵션을 활성화 한다면 API콜이 없어도 만료시간 체크 후 토큰을 갱신해주게 되는데
이는 로그인 기능만 이용한다거나 하는 특수한 상황에 쓰이는 옵션이고
API콜 시점에 토큰갱신을 해주는 기능은 디폴트로 내장되어 있고 Android도 동일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richard.jeon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 상황이 안드로이드에서 로그인 기능만 사용하려고 하는거라서, automaticPeriodicRefresh 옵션이 있으면 딱 맞게 사용 할 수 있겠다 싶었던 거거든요… 말씀주신대로면 안드로이드에는 해당 기능은 없다고 봐야 하겠네요…

@anon67022164
안드로이드의 토큰 알람 리시버 와 관계된것 같은데요. 요거를 사용하시면 iOS처럼 자동 갱신되는 기능일꺼에요~

안드 changelog v1.0.49 2015.02.11 를 보시면 좀 더 참조 가능하실듯 하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