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희 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시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모듈에서 인앱 브라우저에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아 문제가 됩니다.
(결제도 같은 이유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불가피하게 외부브라우저를 띄워야 할 것 같은데, 가능한가요?
현재 저희 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시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모듈에서 인앱 브라우저에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아 문제가 됩니다.
(결제도 같은 이유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불가피하게 외부브라우저를 띄워야 할 것 같은데, 가능한가요?
@anon73750182 기본 정책은 왠만하면 카카오톡내의 인앱브라우저가 많은 기능들을 커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는것인데요,
안된다는것이 어떤 것인지, 데모 페이지나 저희가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확인 가능한 case가 있다면 인앱브라우저 담당자분께 한번 살펴봐 달라고 요청을 드려보려구요~
@michael
현재 KCP의 본인인증 모듈과 신용카드 결제 모듈을 사용하고 있는데, 인앱브라우저에서 본인인증/결제 마지막 페이지에서 하얀 화면만 출력이 됩니다. (아래 화면 참조)
이전에 KCP측에 문의해본 결과, 앱내 브라우저에서는 동작을 보증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카카오톡 브라우저에서 테스트계정을 통해 페이지에 접근하여 결제 테스트 혹은 본인 인증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웹페이지 url과 테스트 계정은 어디로 전달드리면 될까요?
@anon73750182 현재 안드로이드의 경우 잘되고 있고 아이폰의 경우 오류가 있는데요,
아이폰 인앱브라우저의 경우 해당 지원을 빠른시일내에는 힘들다고 판단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 외부브라우저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할지 논의중이라고 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왠만하면 많은 기능을 커버한다는 것은 일부 기능은 커버하지 못한다는 것 인데요,
웹 표준을 제대로 커버하지 못하고 수많은 오류를 양산하고 있는 카카오 인앱브라우저를 강제로 사용하도록 하는 것은
거대기업의 횡포라고 생각합니다.
관련내용을 공정위에 문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