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프로필 정보 갱신

https://developers.kakao.com/docs/android#사용자-관리-사용자-정보-요청

사용자 정보 요청시 제공되는 프로필 주소는 앱연결시에만 최초 1회 연동 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사용자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의 프로필 이미지를 수정하였을경우,

질문1) 변경된 프로필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관련 토픽 검색해서 아래 내용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명확히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카톡이나 스토리의 프로필은 가입된 이후 변경사항을 얻어올 수 없어요. 이는 sdk유저가 가입을 하게되면 사용자의 데이터가 별도로 등록이 되기 때문이구요. 카톡이나, 스토리의 프로필을 최초 가져오는 경우는 가입전 그 사용자의 아이덴티티를 확인에 도움을 주기 위한 용도일뿐 변경되는 사항까지 얻어올 수는 없습니다.

1개의 좋아요

그렇다면 위에 제가 링크로 포함시킨 안드로이드 FAQ 에 답글을 달아주신 내용중에
" 따라서 카카오톡의 프로필 동기화를 원한다면, 원하는 시점에 카카오톡 프로필 요청38 API를 이용하여 프로필을 가지고 온 후 사용자 정보 저장 API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이 내용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내용상으로만은 프로필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술 하신 듯 한데

1개의 좋아요

네 말씀하신 내용 맞습니다. API로 동기화 되는정보를 저희가 바로바로 데이터 변경이 이뤄지지는 않는다는 말이였구요.
위의 FAQ는 수동으로 getProfile API를 호출해서 얻어온 카톡 프로필 정보를 본인 Profile정보에 업데이트 할 수 있다라고 방법을 제시한것입니다.

제가 위에 쓴 말이 오해의 소지가 있는데요. 다시 정정하자면 카톡 프로필 정보를 자동으로 갱신하고 있지는 않구요. 카카오톡 API의 getProfile을 이용하여 갱신된 카톡의 프로필의 정보는 얻어올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보통 앱 로그인, 실행시 사용자 정보 요청 API를 인증도 하고, 사용자의 정보를 받아 갈 수 있습니다.

기능이 좀 바뀌었는데요, 카카오계정에 저장되는 프로필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android#req-user-info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common#user-info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user-mgmt/android-v1
user.kakaoAccount.profile 또는 kakaoAccount 하위 프로필의 경우 카카오계정의 실시간 정보입니다.

사용자가 카카오톡 등에서 프로필을 변경하였을 경우, 서비스의 톡/계정 설정에서 카카오계정 프로필과 동기화 설정을 하였을 경우, 자동 반영됩니다.

만약에 사용자가 동기화 설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는, 카카오계정의 프로필도 바꾸어 주어야 톡/스토리의 프로필이 서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