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트위터앱 인앱 브라우저에서의 버그

이게 버그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버그가 아닐까 하고 생각되어 토픽으로 올려봅니다.

아이폰 트위터앱 인앱 브라우저에서 카카오스토리 링크 공유와 카카오톡 링크 보내기 api 를 사용해봤는데요.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카카오스토리 링크 intent 를 사용하겠냐는 alert 이 뜨고난 직후에 곧바로 애플 앱스토어의 카카오스토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고,

카카오톡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카카오링크의 url 을 열겠냐는 alert 이 뜨고난 직후에 곧바로 애플 앱스토어의 카카오톡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시 트위터 앱으로 돌아오면 alert이 살아있고,
승인( 또는 확인 )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링크 공유를 정상적으로 실행합니다.

카카오스토리와 카카오톡이 설치가 안되어있는 상태일 때 앱스토어로 이동하는 기능이 동작하는것은 정상이겠지만
두 앱이 다 설치되어있는 상태에서도 앱스토어로 이동하는 것은 버그라고 생각합니다.

확인해주세요~

테스트 환경은
iPhone 6 - IOS 8.4.1 입니다.

근본적으로 브라우져상에서(인앱브라우져든 혹은 네이티브 브라우져든)는 어떤 앱이 설치되었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데요.
그래서 여러가지 tricks을 이용해서 웹페이지에서 앱의 설치유무를 파악하고 있지만 100% 완벽하지는 않네요.
트위터 인앱브라우져에서는 앱으로의 이동을 가로채서 앱에서 한번 더 체크를 해주는 것으로 보이네요ㅜ
이 문제는 iOS9의 safari에서도 나타나고 있고 궁극적으로는 iOS하에서는 universal links로 가는것으로 대응하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