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채널 연결 해지시 문제상황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서비스 환경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저희 서비스 **모바일 앱(A)**에 카카오톡 채널이 비즈니스 채널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A앱은 카카오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서비스를 소개하는 **홈페이지(B)**가 있습니다.
B홈페이지도 카카오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A앱과 B홈페이지는 참조하고 있는 DB가 다릅니다.
A앱에서는 카카오 채널과 관련한 API는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만약 A앱에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을 해제하고,
B홈페이지에 비즈니스 채널을 연결한다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A앱의 앱ID는 900560 입니다.
B홈페이지 앱ID는 1206841 입니다.

안녕하세요.

(1) 900560 에서 채널과 연결을 끊으면

  •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생성하신 개인정보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1206841에 연결 후, 다시 설정하시면됩니다.

그런데, 앱과 웹이 같은 서비스인데 고객DB를 다르게 가져가시는 이유가 있으실까요?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
말씀 주신 질문은 내부 정보라 자세히 알려드리긴 힘들 것 같습니다.
현재 앱에서 고객 DB를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정도로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