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ID 986454
- 호스팅 사: 아임웹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카카오톡에 오류 코드 (KOE103)
카카오톡에서 이와 같은 오류가 계속 나옵니다
어떤 설정을 수정을 해야하나요?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이와 같은 오류가 계속 나옵니다
어떤 설정을 수정을 해야하나요?
KOE103 에러는 요청 앱(애플리케이션)의 앱 ID, PLUGIN_TYPE
, PLUGIN_EXT_ID
로 DB에서 플러그인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즉, 설정을 잘못한경우 발생하는 에러로 개발사에서 조치 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기재하신 디벨로퍼스앱에는 등록된 플러그인이 없고 연결된 채널은 챗봇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기능을 사용하는 설정이 없는데 KOE103에러 발생한 것이 이상한데요.
해당 에러 재현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겠어요?
관련 화면 동선 캡쳐 부탁드립니다.
언제쯤 답변을 받을 수 있을까요…?
비즈 플러그인도 계속 삭제했다가 다시 해도 그렇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에러는 상담하기에서 선택한 1회성 정보조회에서 개인정보 플러그인을 찾을 수 없을때 발생합니다.
알려주신 986454 디벨로퍼스앱에는 개인정보플러그인이 조회되지 않네요?
어떤 상황인지 확인 위해
생성하신 플러그인 목록 화면 캡쳐 부탁드려요.
다른 문의 글에 삭제햇다가 다시 하라고 하는 글을 봐서 계속 삭제햇다가 했는데 안됩니다 ㅠㅠㅠㅠ
이렇게 문의글을 등록하고 답변을 받는 방법으로만 해결할 수 있나요??
너무 오랜 시간 해결되지 않아서… 실제 광고를 진행하는 일정에 차질이 생기고 잇는데
원격지원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던지…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원격지원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생성한 비즈니스 플러그인은 디벨로퍼스에도 동기화되어야 하지만
동기화안되는 상황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비즈니스 담당자에게 문의 후,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 조치되었고 조치와 별개로 986454(강납탑내과) 디벨로퍼스앱 동의항목설정에 [필수]로 설정된 항목만 플러그인에서 사용하셔야합니다.
기존 플러그인 삭제하시고
닉네임, 이메일, 이름 만 설정 하시고 플러그인 생성하시거나
IMWEB에서 개인정보 동의항목 [필수] 설정 변경하시고 플러그인 생성 부탁드려요.
플러그인 설정 항목 캡쳐 해주시겠어요?
지금 여러 방법으로 하고 있는 플러그인 등록 시,
항목을 한개만 선택해서 등록했을때는 “아이디가 발급되어 있다고” 정상 처리되고
항목을 여러개 선택해서 등록했을때는 "서버 지연이라고 하고 다시 진행하라고"되어 있지만 뒤로가기를 클릭하면 이미 플러그인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번 등록을 해보았는데 한개만 선택햇을때만 정상 작동합니다.
해결 부탁드립니다
연령대는 권한이 없는데 선택하셨네요?
에러가 발생하는 것은 권한 없는 항목 선택해서 그렇습니다.
답변 감사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