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이 버튼 클릭 시 저희 쪽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파일을 보여주는데요,
간헐적으로 인증서 오류 , 혹은 빈화면으로 보여지는 고객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원인이 http:// 컨텐츠 확인 말고는 없을까요??
저희 쪽 내부 소스 확인했을 때는 https:// 로 모두 반영되어 있어서요.
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이 버튼 클릭 시 저희 쪽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파일을 보여주는데요,
간헐적으로 인증서 오류 , 혹은 빈화면으로 보여지는 고객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원인이 http:// 컨텐츠 확인 말고는 없을까요??
저희 쪽 내부 소스 확인했을 때는 https:// 로 모두 반영되어 있어서요.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알림톡 링크 연결 시 발생하는 빈화면 또는 인증서 오류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인증서 오류나 빈화면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이 HTTPS로 제공되고 있다고 하셨지만, 여전히 HTTP로 로드되는 리소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의 혼합 콘텐츠 정책으로 인해 인증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항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리소스가 HTTPS로 로드되는지 확인: 이미지 파일뿐만 아니라 스크립트, 스타일시트 등 모든 외부 리소스가 HTTPS로 로드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개발자 도구의 네트워크 탭을 사용하여 로드되는 모든 리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SL/TLS 인증서 유효성 검사: 서버의 SSL/TLS 인증서가 유효하고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인증서가 만료되었거나 신뢰할 수 없는 인증 기관(CA)에 의해 발급된 경우 인증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시 및 브라우저 설정: 일부 브라우저는 캐시된 HTTP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또한, 브라우저 설정에서 HTTPS 강제 사용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서버 측 로그 확인: 서버 측 로그를 확인하여 특정 요청이 실패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는 특정 이미지 파일이나 리소스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확인해보시고 여전히 문제가 지속된다면, 추가적인 URL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더 자세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