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시 이메일 인증, 메일을 수신받지 못했다고 옵니다

[iOS 앱 심사 중 카카오 소셜 로그인 인증 이메일 미수신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과 관련해 문의드립니다.

저희 앱이 App Store 심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사유로 두 차례 거절되었습니다.

■ 문제 요약

  • 앱 심사 중,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에 따라 이메일 인증 절차가 발생했으나 인증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앱이 거절되었습니다.
  • 해당 심사는 **2025년 4월 22일 오후 11시 2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되었습니다.
  • 관련 심사 정보:
    • 심사 기기: iPad Air 5세대, iPadOS 18.4.1
    • 지적 가이드라인: 2.1 - Performance - App Completeness

■ 저희 쪽 테스트 결과

  • 심사 당시 환경을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최대한 유사한 조건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보기 위해 VPN을 활용해 해외 접속 환경을 구성했습니다.
  • 로그인 과정 중 이메일 선택 항목으로 동일하게 de******@p******.com 계정이 두 개 표시되었고, 두 번째 항목을 선택했을 때 인증 이메일을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있었습니다.
  • 다만, 실제 심사 환경과 완전히 동일하게 재현할 수는 없기 때문에 혹시 이외에 더 정확히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안내 부탁드립니다.

■ 요청 사항

  • 위와 같은 상황이 카카오 로그인 시스템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케이스인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또한, 동일한 이메일 주소가 여러 개 표시되는 구조가 인증 메일 발송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이 문제가 반복될 경우, 앱 심사 통과 자체가 어려워지는 중요한 상황이라 조속한 확인 및 대응 방향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tim.l @woody.ho]

672639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