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발송 실패 사유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필웨이
  • **APP 이름(ID):729703
  • **문의 내용: 카카오톡 개인화 메시지 실패 사유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수신자가 카카오톡 앱 미설치 혹은 채널 차단 등 이유가 있는지요 ?
    관련한 가이드나 실패 사유 확인 가능한 경로가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request_id 20250407-27523192-1744014675183

요청 실패시 응답
“Client error: POST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messages/creatives/27523192/sendPersonalMessage resulted in a 400 Bad Request
response:{“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75711,“detailMsg”:"\uac1c\uc778\ud654\uba54\uc2dc\uc9c0 \ubc1c\uc1a1 \uc694\uccad\uc774 (truncated…)\n”

에러코드 -813 에 대한 설명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reference#code

상세코드 75711 에 대한 설명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reference#detail-code

별도로 발송기록 요청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messages/creatives/27523192/statuses/20250407-27523192-1744014675183
{
“completed”: true,
“results”: [
{
“messageSerialNumber”: “20250407-27523192-1744014675183”,
“status”: “FAILED”,
“statusReason”: “UNAVAILABLE_USER”,
“sendAt”: “2025-04-07 17:31:18”
}
]
}

안녕하세요, 모먼트 담당자입니다.

  1. 20250407-27523192-1744014675183 요청은 채널과 유저가 친구관계가 아니어서 발송에 실패하였습니다.
  2. 75711 에러 코드의 경우, 없는 전화 번호 혹은 친구가 아닌 경우에 해당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