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존 회원정보 통합 또는 이관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기존 사용앱 - 189784
신규 앱 - 1196789
입니다.
기존 사용앱 - 189784
신규 앱 - 1196789
입니다.
안녕하세요.
동일한 카카오계정이더라도 디벨로퍼스앱이 다르면 다른 정보가 전달되며
이용자동의 내역은 디벨로퍼스앱 종속적으로 저장되어 다른 디벨로퍼스앱을 사용하시면 기존 회원은 로그인 할 수 없게됩니다.
(구현 방식에 따라 신규가입되거나 가입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제3자 정보제공동의 내역이 연관된 내용이므로 이관은 불가능합니다.
연결된 유저가 52,635명인 189784 디벨로퍼스앱을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존 회원의 정보를 식별 후 신규 로 전환이 필요한 상황이여서 꼭 이관이 아니더라도
네이버의 그루핑 과 같이 (https://help.naver.com/service/23029/contents/20552?lang=ko&osType=COMMONOS)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 간의 식별자 값을 동일하게 맞춰 사용은 가능 할까요?
아쉽지만 불가능합니다.
통합회원 체계를 운영하는 개별 브랜드이고 각각의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라면 그룹앱 도입을 검토 해볼 수 있으나
식별자 마이그레이션 용도로는 개인정보보호 정책으로인해 기능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1196789앱은 연결된 유저가 18명인데 반드시 마이그레이션 해야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기존 웹 페이지 회원(189784) 사용자들을 신규 통합회원 서비스(1196789)로 전환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사용자가 카카오로 로그인 → 기존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사용자의 카카오 ID 조회 → 기존 회원일 경우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동의 화면을 출력하고 동의 절차를 거쳐 기존 회원 정보를 신규 시스템에 통합
기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카카오 ID 외에 기존 사용자 식별이 가능한 추가 정보가 없어
통합회원 전환 시 사용가능한 정보가 카카오 ID만 존재해 문의드렸습니다.
개별 브랜딩하는 통합 회원 체계에서 아래와 같은 형태일때만 그룹앱을 적용 가능한데요.
- A앱-A채널
- B앱-B채널
동일 사업자일때, 온전히 다른 브랜드가 아니라면 비즈니스 채널을 추가로 승인 받을 수 없어서 그룹앱은 선택가능한 수단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통합회원 서비스(1196789) 에서 채널을 연결 해제 하시고
기존 웹 페이지 회원(189784) 에 채널을 연결한 후, 통합회원 서비스에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한가요?
사용자가 카카오로 로그인 → 기존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사용자의 카카오 ID 조회 → 기존 회원일 경우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동의 화면을 출력하고 동의 절차를 거쳐 기존 회원 정보를 신규 시스템에 통합
고객의 동의에 의한 flow이므로 이렇게 진행하시는 것도 불가능한 부분은 아니나
기존 앱과 신규앱간의 동일 계정임을 식별할 키가 없으므로 이메일로 비교해야하나 제공동의 하지 않은 유저나 정보가 변경된 유저는 매핑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요즘은 개인정보제공동의에 민감한 사용자가 많아
다량의 클레임이나 이탈이 발생할 수 있어서
기존 디벨로퍼스앱을 신규 통합회원 서비스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