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채널 해제시 카카오 로그인 영향

비즈니스 채널 해제 시 영향 - 카카오 로그인 가능 여부
현재 저희 브랜드몰에서는 카카오로 로그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카카오 싱크 X, 카카오 로그인 only).
혹시 카카오싱크를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 로그인 기능만 이용하고 있는 경우, 비즈니스 채널을 해제하게 될 경우 브랜드몰의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비즈니스 채널 해제 후에도 기존 회원들의 로그인 유지가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ID 213272 입니다.

안녕하세요.

앱 - 채널 연결 해제 하여도 로그인 유지 되며, 회원식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연결해제 시 디벨로퍼서 앱 종속적인 기능은 즉시 사용 불가한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 로그인 시 채널 친구 추가 선택 동의 항목 제거됨
  2. 채널에서 사용중인 개인정보이용플러그인 즉시 사용 불가
  3. 회원번호(ServiceUserID)로 알림톡 발송 불가

회원번호: 사용자 정보조회 시 전달되는 id 필드 값